[타봤어요]'영앤리치 SUV' 벤츠 GLA..콤팩트 SUV 최강자 다르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은 SUV 인기에 힘입어 2030세대들의 첫차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콤팩트 SUV GLA는 격을 달리한다.
다이나믹 스포츠 SUV를 지향하는 GLA 답게 주행 성능에서도 탁월함을 선보인다.
다른 SUV의 비해 차체가 가볍고, 날렵한 콤팩트 SUV의 한계인 것처럼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렬 4기통 터보 엔진 탑재..제로백 6.2초 폭발적 가속감
초반 구간에서는 다소 가벼운 느낌은 아쉬워
2열 폴딩 시 최대1430L 적재공간..활용성도 합격점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은 SUV 인기에 힘입어 2030세대들의 첫차로 자리 잡았다. 그만큼 다른 SUV에 비해 가격 접근성이 용이하다. 하지만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콤팩트 SUV GLA는 격을 달리한다. 4륜구동 모델의 경우 6010만원에 달해 콤팩트 SUV는 가성비 넘친다는 공식을 파괴한다. 다소 부담스런 가격에도 여전히 GLA를 찾는 2030세대들의 발걸음은 끊이질 않고 있다.
승차감에서도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적용하며 여타 콤팩트 SUV와는 차별화를 뒀다. 핵심은 벤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계기판과 메인 디스플레이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와이드 스크린 콕핏은 터빈을 연상시키는 5개의 원형 송풍구와 어우러져 더욱 모던하고 진보적인 디자인을 완성한다. 이와 더불어 나파 가죽이 적용된 D컷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아티코 인조 가죽까지 더해져 스포티함을 완성한다.
다이나믹 스포츠 SUV를 지향하는 GLA 답게 주행 성능에서도 탁월함을 선보인다. GLA 250 4MATIC으로 약 100여km를 주행해본 결과 고속 주행성능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GLA 250 4MATIC의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2.0 리터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과 8단 DCT 변속기와 결합돼 최고 출력 224마력과 최대 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고속주행시 밟은 만큼 빠르게 치고 올라가는 속도, 뛰어난 와인딩까지 고루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7초의 성능을 보이지만, 다만 초반 가속을 할 때는 가볍다는 느낌을 받는다.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고출력을 차체가 받쳐주지 못하는 모습이랄까. 다른 SUV의 비해 차체가 가볍고, 날렵한 콤팩트 SUV의 한계인 것처럼 보였다. 물론 일정 속도에 도달했을 때는 정숙성과 안정적인 주행모습을 보였다.
GLA는 220과 250 4MATIC 2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각각 5260만원과 6010만원이다.
송승현 (dindibu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구, 손정민씨 업고 가는 영상?' 전문가 "너무 빨라, 근거 없다"
- 김부겸 “이재용 사면 관련 경제계 의견 모아 대통령에게 전달할 것”
- 김흥국, 뺑소니 부인 "운전자 통화 내역·블박 자료 공개할 것"
- 北, 김정은·최측근 제외 `전원 마스크` 쓴 까닭은?
- 건강도 ‘연금’처럼··· 젊은이를 위한 노인준비 방법
- '아동학대 신고에 스트레스' 어린이집 원장, 숨진 채 발견
- [주톡피아]“주식 투자할때 이 두가지를 보세요"
- "10명 중 2명은 떠나"…코로나에 중국인 줄자 인력난
- [카드뉴스] 학생도 직장인도 고민 끝! 가격대별 어버이날 선물 추천
- 홍수현 측 "5월 비연예인 남성과 결혼"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