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민씨 사건현장 인근 CCTV 54대·블박 133대 분석"

임성호 2021. 5. 6. 14: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22)씨의 사망 경위를 수사 중인 경찰은 손씨의 실종 시간대 공원 폐쇄회로(CC)TV 영상과 공원 출입 차량 100여대의 블랙박스 등을 확보해 당시 상황을 재구성하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6일 기자들과 만나 "현장 주변에서 모두 54대의 CCTV 영상을 확보해 정밀 분석 중"이라면서 "당시 한강공원을 출입한 차량 133대를 특정했으며,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해 분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 손씨 실종시간대 상황 재구성하는 데 수사력 집중
한강 실종 대학생 숨진 채 발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22)씨의 사망 경위를 수사 중인 경찰은 손씨의 실종 시간대 공원 폐쇄회로(CC)TV 영상과 공원 출입 차량 100여대의 블랙박스 등을 확보해 당시 상황을 재구성하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6일 기자들과 만나 "현장 주변에서 모두 54대의 CCTV 영상을 확보해 정밀 분석 중"이라면서 "당시 한강공원을 출입한 차량 133대를 특정했으며,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해 분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같은 시간대 현장 목격자 중 4개 그룹, 6명의 목격자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고 수사에 필요한 것으로 보이는 신용카드 사용내역과 통화내역 등을 분석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현장에서 사라졌던 손씨 친구 A씨의 휴대전화와 관련 "한강공원과 인근 수중 수색을 하고 있으며, 오늘은 한강경찰대를 추가로 투입해 수색 중"이라고 밝혔다. 이 휴대전화 기종은 '아이폰 8'으로,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중앙대 의대 본과 1학년 재학생인 손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11시께부터 이튿날 새벽 2시께까지 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A씨와 술을 마시고 잠이 들었다가 실종됐다. 그는 닷새 뒤인 30일 실종 현장에서 멀지 않은 한강 수중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sh@yna.co.kr

☞ 김흥국 '뺑소니 혐의' 입건…김씨측 "오토바이가 그냥 현장떠나"
☞ 배우 홍수현 이달 결혼…예비 남편은 누구?
☞ 한국인 여성관광객 살해 볼리비아 부족장 징역 15년
☞ 사라졌다던 40대 실종 주점 내부 CCTV 하드디스크 있었다
☞ 백화점 VVIP 명품 패스트트랙 도입…에르메스·샤넬은 '콧방귀'
☞ 결혼후 다른여인에게 "몹시 그립소"…케네디의 연애 편지
☞ 전자담배 실내 흡연 임영웅 사과…"담배 아니라고 생각했다"
☞ 낱개로 중고마켓 올라온 커피믹스…그저 바늘도둑일까
☞ 25세 여성 아홉 쌍둥이 출산…"아기 체중 0.5∼1㎏, 모두 건강"
☞ 술 취해 아파트 경비원 때린 20대 여성, 경찰관도 폭행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