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이제 그만!.. 한화건설, 친환경 층간차음재 개발

강수지 기자 2021. 4. 30.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건설이 층간소음 저감 효과가 뛰어나고 친환경소재를 활용한 'EPP+EPS 적층형 60㎜ 층간차음재'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화건설이 새롭게 개발한 층간차음재는 경량충격음과 중량충격음 저감 효과가 우수하고 기존 층간차음재보다 30㎜ 더 두꺼워진 친환경 EPP+EPS 60㎜ 적층구조로 겨울철 난방효과를 향상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건설이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친환경 층간차음재를 개발했다. /사진제공=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층간소음 저감 효과가 뛰어나고 친환경소재를 활용한 'EPP+EPS 적층형 60㎜ 층간차음재'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공동주택 내 층간소음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관련규정이 강화되고 건설업계 또한 다양한 방안들을 도출하는 추세다. 한화건설도 층간소음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 층간소음 완충재 전문기업 EPS코리아와 공동으로 층간소음 저감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차음재 개발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그 결과 'EPP+EPS 적층형 60㎜ 층간차음재'를 개발해 2019년 2월 특허출원, 지난 2월에는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최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으로부터 바닥충격음 차단구조 성능인정서를 취득했다.

한화건설이 새롭게 개발한 층간차음재는 경량충격음과 중량충격음 저감 효과가 우수하고 기존 층간차음재보다 30㎜ 더 두꺼워진 친환경 EPP+EPS 60㎜ 적층구조로 겨울철 난방효과를 향상시켰다. 기존 30㎜ 층간차음재 시공시 필요했던 기포 콘크리트 공정을 생략할 수 있어 공기단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층간차음재에 적용된 한화솔루션의 EPP(발포폴리프로필렌)는 친환경소재로 각광 받고 있다. 스티로폼 대비 가볍고 강도가 높아 외부 충격에 쉽게 부서지지 않고 미세 플라스틱이 발생되지 않으며 탄성 및 복원력이 뛰어나다. 제품 발포 공정에 화학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 벤젠, 다이옥신 등의 유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

한화건설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친환경 건축 소재들을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한화건설은 층간소음 저감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세상 놀랐잖아"… 로제, 하의실종룩 '아찔'
"나 어때요?"… 조현, 애플힙 '대박'
"쇄골 美쳤는데?"… '리틀 전지현' 그녀, 과감하네
"수지 공주님 납시오"… 청순·도도 '분위기 갑'
"떡잎부터 우월해"… '교촌 며느리' 정지원 아들
이석훈 역주행 인기에… '이것' 당부까지?
음주운전 사고 후 ‘행인이야’… 피해자는 다리 절단
"쏘쏘" 리뷰에… 섬뜩한 댓글 남긴 죽집 사장
'아이즈원 해체' 미야와키 사쿠라 "힘들 것"
"뛰어놀다가 그만"… 임영웅 깁스한 채 등장

강수지 기자 joy82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