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강남 역삼동 주거형 오피스텔 '루카831' 분양

유엄식 기자 2021. 4. 30.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1-11외 5필지 일원에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 '루카831'을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하 7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0~71㎡ 337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2호선, 신분당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도보 5분 내에 위치했다.

주력 평형인 전용 54㎡A타입은 층고가 기존 오피스텔보다 높은 약 2.9m로 설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카831 조감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1-11외 5필지 일원에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 '루카831'을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하 7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0~71㎡ 337실 규모로 조성된다. 강남권에서도 희소성이 높은 300실 이상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다.

지하철 2호선, 신분당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도보 5분 내에 위치했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테헤란로와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업무지역 접근성이 우수하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국립도서관, 예술의전당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인근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 5곳은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할 예정이다.

루카831은 특화 설계를 적용해 건물 입면 전체에 아치 형태를 적용하고, 내부도 현관 입구부터 아치형 터널을 배치했다.

주력 평형인 전용 54㎡A타입은 층고가 기존 오피스텔보다 높은 약 2.9m로 설계했다. 창가에 배치한 약 2.7m 길이 윈도우시트는 휴식, 독서 등 개인생활 뿐만 아니라 재택근무시 업무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11자형 주방에는 길이 약 2.7m 아일랜드 테이블을 배치한다. 스타일러, 세탁기, 건조기를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는 드레스룸 공간도 별도로 마렴했다.

지하 1층에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운영해 발레파킹, 무인 택배함 등 입주민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물 옥상에 인피니티풀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며 1~2층에는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을 보유 중이어도 아파트 청약 1순위 자격이 유지되며 자금조달계획서를 별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청약 접수는 5월 17~18일 양일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며 26일 계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선릉로 818 디자이너빌딩에서 이날부터 문을 연다. 현장 관람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실종 의대생 지인 "한강 같이 있던 친구도 고생…억측 자제해달라""나 소녀가장이야, 내가 벌어야 해"…윤여정이 이혼 후 한 말"어, 이 주식 왜 오르지?" 주가 올린 세력의 기막힌 수법들'자산 1조' 킴 카다시안, 아슬아슬한 비키니 패션…절친과 '찰칵''식인 페티시' 아미 해머 고모, 집안 비밀 폭로 예고…"난 생존자"
유엄식 기자 usy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