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백기 길었던 이유는.." 4년 만에 돌아온 라인게임즈 '이것' 발표했다

강소현 기자 2021. 4. 29. 17: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게임즈가 4년의 공백을 깨고 개발 중인 신작 게임들과 함께 돌아왔다.

라인게임즈는 29일 라인업 발표회 'LPG 2021'(LINE Games-Play-Game 2021)를 개최하고 PC 온라인·모바일·콘솔·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에서 서비스 될 플래그십 타이틀 등 신작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회에 앞서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공백기가 길었던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며 '스튜디오 얼라이언스'(개발 연합체·Studio Alliance)를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센트 등 유치한 1000억원, 게임 개발에 사용할 예정"
라인게임즈가 4년의 공백을 깨고 개발 중인 신작 게임들과 함께 돌아왔다.

라인게임즈는 29일 라인업 발표회 'LPG 2021'(LINE Games-Play-Game 2021)를 개최하고 PC 온라인·모바일·콘솔·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에서 서비스 될 플래그십 타이틀 등 신작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회에 앞서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공백기가 길었던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며 '스튜디오 얼라이언스'(개발 연합체·Studio Alliance)를 언급했다. 스튜디오 얼라이언스는 개발사에 가까운 퍼플리셔가 되고자 하는 라인게임즈의 방향이다. 그는 "퍼블리셔로서 완성된 게임들을 가져왔다면 더 많은 게임을 출시했을지 모르겠다, 스튜디오얼라이언스로서 각 스튜디오들과 함께 개발 초기부터 게임을 빌드업하며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라인게임즈, 라인업 5종 공개… 다양한 플랫폼 신작 '기대'



라인게임즈가 라인업 발표회 'LPG 2021’를 29일 개최했다. 사진은 픽셀크루즈에서 개발 중인 게임 '더 밴시'. /사진제공=라인게임즈

이어진 신작 발표에서는 라인업 5종이 공개됐다. 첫 번째 타이틀은 픽셀크루즈에서 개발 중인 PC 온라인 액션 RPG '더 밴시'(The Vanshee)다. 이 게임은 언리얼엔진4를 기반으로 구현된 실사에 근접한 그래픽과 전투 쾌감을 극대화하는 짜릿한 타격감, 직업이 아닌 장비의 제작과 증폭을 통해 이뤄지는 독특한 성장 방식 등이 주요 특징이다. ‘더 밴시’는 연내 스팀 앞서 해보기(얼리엑세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라인게임즈가 라인업 발표회 'LPG 2021’를 29일 개최했다. 사진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게임 '크리스탈 하츠2'. /사진제공=라인게임즈
두 번째 작품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어드벤처RPG '크리스탈 하츠2: 차원의 나침반'(Crystal Hearts2: Compass of dimension)이다. 2022년 출시 예정인 이 게임은 전작에서 호평 받은 동화 같은 따뜻한 감성을 계승 발전시켰다. 또 하이엔드 그래픽을 적용해 배경인 ‘아르칸 대륙’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모험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가 라인업 발표회 'LPG 2021’를 29일 개최했다. 사진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게임 '언디셈버'. /사진제공=라인게임즈

니즈게임즈의 데뷔작 '언디셈버'(UNDECEMBER)는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언리얼엔진4’ 기반의 정교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파밍, 스킬조합을 통한 캐릭터 성장의 재미에 초첨을 맞춘 RPG(핵앤슬래시)로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인게임즈가 라인업 발표회 'LPG 2021’를 29일 개최했다. 사진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게임 '프로젝트 하우스홀드'. /사진제공=라인게임즈

새로운 콘솔 타이틀 ‘프로젝트 하우스홀드'(Project HOUSEHOLD)도 처음으로 공개됐다. 인기 콘솔게임 ‘베리드 스타즈’를 개발한 스튜디오 라르고에서 자체 제작중인 어드벤처 RPG ‘프로젝트 하우스홀드’는 현대 서울을 배경으로 무속이 기반이 된 초능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라인게임즈가 라인업 발표회 'LPG 2021’를 29일 개최했다. 사진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게임 '퀀텀 나이츠'. /사진제공=라인게임즈
마지막으로 선보인 PC 온라인 게임 '퀀텀 나이츠'(Quantum Knights)는 TPS 슈팅 액션 장르다. 마법과 총기가 조화된 중세 판타지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슈터의 전투 매커니즘과 경쾌한 이동 시스템 등이 결합돼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페이스다이브게임즈(대표 소현호)에서 제작 중으로 2022년 스팀과 라인게임즈 자체 플랫폼 FLOOR를 통해 출시 예정이다.


텐센트 등 1000억원 유치한 라인게임즈… 어디에 쓰이나



이날 발표회에서는 텐센트 투자 유치 건도 언급됐다. 지난 3월까지 라인게임즈는 텐센트 등으로부터 약 1000억원 상당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김 대표는 "투자금은 오늘 발표한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라며 "텐센트가 우리 결정을 지지하고 있어 (개입에 대한) 큰 우려는 없다"고 말했다.

라인게임즈의 비전과 신작 5종의 정보가 담긴 라인업 발표회 ‘LPG 2021’은 라인게임즈 공식 네이버 TV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안영미, 혼인우울증?… "남편과 딱 한번 봐" 눈물
"내추럴한 모습도 예뻐"… 티파니, 보정 없는 미모
"빨간맛 수영복"… 김나희, 섹시한 누나 맞지?
“여친과 여러 남성 성관계”… 집단 성착취?
이수진 "연예인 ○○○과 교제했다"… 누구?
"사람은고쳐쓰는게아니다"… 조민아, 무슨 일?
"너무 많이 내렸나?"… 아린, 오프숄더룩 '아찔'
"MZ세대도 열광한다"… 할머니 전성시대
"사랑합니다 송혜교 씨"… 유아인 고백에 답변은?
블랙핑크 로제, 눈 뗄 수 없는 '환상 각선미'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