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미롭다, 오션프롬더블루 새 싱글 '천국'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2021. 4. 28. 20: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워너뮤직코리아


가수 오션프롬더블루(oceanfromtheblue)가 새 싱글 앨범을 공개했다.

오션프롬더블루는 오늘(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천국’을 공개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늘 앨범 발매에 앞서 오션프롬더블루는 지난 27일(화) 소속사 노스텔지아 뮤직 공식 SNS 채널 및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진지한 표정으로 글씨를 쓰고 있는 오션프롬더블루의 모습과 초점이 어긋난 사진이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싱글 ‘천국’은 지난 2월 발매한 ‘why don’t you love me now’ 이후 약 두 달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천국’과 ‘For Myself’가 수록되어 있다.

오션프롬더블루 특유의 고음 창법이 매력적인 타이틀곡 ‘천국’은 이별 후의 감정을 주제로 헤어지기 전에는 상대방의 단점이 부각되지만 이별 후에는 장점만 기억에 남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천국’에 빗대어 반어적으로 표현했으며, 국내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없는 그만의 독자적인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수록곡 ‘For Myself’는 다가오는 봄에 걸맞는 잔잔하면서 달콤한 분위기의 곡으로 기리보이, 식케이, 릴러말즈 등 다양한 뮤지션들의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해온 기타리스트 소제소(Sojeso)와 최근 AOMG 소속 아티스트 후디(Hoody)와 호흡을 맞추며 몽환적인 사운드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뮤지션 문이랑(MOON YIRANG)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더 고조시켰다.

이처럼 새 싱글 앨범 ‘천국’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션프롬더블루는 작사, 작곡부터 편곡까지 가능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지난 2018년 EP [Luv-fi(2018)]을 통해 데뷔, 탄탄한 음악성과 독보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리스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R&B계의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이어 최근 종영한 KBS2 드라마 ‘안녕? 나야!’를 통해 첫 OST에 도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숨어 있던 가창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바 있다.

이에 소속사 관계자는 “오늘(28일) 오후 6시 오션프롬더블루의 새 싱글 앨범 ‘천국’이 공개됐다”며 “오션프롬더블루만의 한층 더 깊어진 음악적 감성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으니 이번 새 싱글 앨범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오션프롬더블루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천국’을 공개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