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패스오브엑자일, 점유율 '따상'

이원희 2021. 4. 26. 18:4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카스온라인, 8계단 상승…순위권 재진입

넥슨의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이 50위권 내 재진입에 성공했습니다.

'카스온라인'은 2021년 4월19일부터 25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1년 4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53위)보다 무려 8계단이나 오른 45위에 올라, 50위까지 기록되는 주간 순위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넥슨은 지난 23일 신규 무기 '블레이즈노바' 추가를 비롯한 업데이트를 단행한 바 있는데요. 신규 무기 추가 기념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카스온라인'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5월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이 주어지고, 특정 플레이 조건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무기 강화 경험치권', '초월해독기' 등 일일보상이 주어지는데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5000마일리지의 추가 보상까지 주어진다고 하니, '카스온라인' 이용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패스오브엑자일, 점유율 '따상'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RPG '패스오브엑자일'이 새로운 시즌 시작 이후 2주 연속 점유율이 두 배 이상 상승하며 무서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은 2021년 4월19일부터 25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1년 4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21위)보다 7계단 오른 14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 0.74%로 지난주 점유율(0.37%)의 두 배를 기록했습니다.

앞서 '패스오브엑자일'은 4월 3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도 12계단 상승과 함께 점유율 두 배 상승을 기록한 바 있는데요. 2주 연속 점유율 두 배 상승은 증시에서 상장일 공모가 대비 두 배로 시초가가 형성된 뒤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마감하는 것을 뜻하는 주식 신조어 '따상'과 비교할 법합니다. 공교롭게도 '패스오브엑자일' 국내 서비스사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코스닥에 상장하며 '따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의 상승세는 4월17일 시작된 시즌8 '결전' 업데이트 이후 이어지고 있는데요. 새로운 시즌을 맞아 비상하고 있는 '패스오브엑자일'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지켜볼 일입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