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감아, 겁내지마"..AB6IX, 확신‧희망 담은 '감아'[신곡읽기]

정유진 기자 2021. 4. 26.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곡 '감아'는 AB6IX에게 의지하게 되면서도 AB6IX의 의지가 느껴지는 곡이다.

AB6IX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EP '모어 컴플리트: 해브 어 드림'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데뷔 앨범 '비:컴플리트'이 AB6IX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완성한 앨범이었다면, 이번 앨범은 그 완성을 넘어 완벽을 꿈꾸는 AB6IX의 새로운 꿈과 도약을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AB6IX 이대휘, 박우진, 전웅, 김동현(위부터). 제공ㅣ브랜뉴뮤직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신곡 '감아'는 AB6IX에게 의지하게 되면서도 AB6IX의 의지가 느껴지는 곡이다.

AB6IX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EP '모어 컴플리트: 해브 어 드림'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데뷔 앨범 '비:컴플리트'를 잇는 2부작 연작 앨범의 첫 번째 작품이다. 데뷔 앨범 '비:컴플리트'이 AB6IX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완성한 앨범이었다면, 이번 앨범은 그 완성을 넘어 완벽을 꿈꾸는 AB6IX의 새로운 꿈과 도약을 담았다.

이러한 각오는 타이틀곡 '감아'에서도 느낄 수 있다. '감아'는 데뷔곡 '브리드'를 연상하게 하면서도, 데뷔 이후 2년간 더 성숙해진 AB6IX의 표현력이 인상적이기 때문이다.

'감아'는 딥 하우스 계열의 감각적인 팝 댄스 트랙으로 편집숍에서 나올 법한 세련된 멜로디를 자랑, 음악 팬들의 귀를 더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등 수많은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곡을 만들어 온 히트 프로듀싱팀 Coach & Sendo가 프로듀싱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감아'는 '브리드'와 비슷한 장르다. 이런 점에서 이번 앨범이 왜 데뷔 앨범의 연장선인지를 알 수 있게 하지만, 시공간을 초월한 믿음과 다짐을 담은 가사는 AB6IX의 그간 성장을 짐작가게 한다.

"Close your eyes", "Like a blind"라고 반복하는 가사는 "눈을 감고 온전히 너를 맡겨도 괜찮아, 길을 잃지 않을 거야"라는 메시지를 확고히 한다.

또 후렴구로 이어지기 직전의 "걱정하지마 크게 나를 불러도 좋아/ 시간의 귀를 막을게/ 신경 쓰지마 꽉 잡아/ 내 손 놓지 않아도 돼/ 운명의 눈을 가릴게", "우리가 함께 켠 그 불이 꺼져도/ 운명에 등을 지고/ 여기 너와 나 둘만 남아"라는 노랫말은 자신감을 불어넣어, 벅차는 감정을 선사한다.

그러면서 노래의 절정인 후렴구로 이어진다. "And close your eyes /눈을 감아 그냥 내게 맡겨 널 /Like a blind/ 불빛 하나 없는 거기 어디든 내딛는 걸음 /하나 하나 지켜줄게/ Close your eyes /그냥 날 믿고 like a blind /겁내지마 눈 감아도 날 느낄 수 있게 /Close your eyes /이젠 날 믿고 like a blind"라는 후렴구에서 듣는 이들에게 강한 확신과 희망을 선사하는 '감아'의 정체성이 드러난다.

무엇보다 멤버 박우진이 랩 메이킹에 참여, '불안한 현재 나를 믿고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했다. 박우진은 "내 꿈 안에 자리는 오직 너/ 매일 품 안에 안기는 꿈을 꿔/ Just two of us/ 가로막지 못해 누가 뭐라던", "모든 감각은 너를 향해 뻗어있어/ 눈을 가린 채 난 걷지/ 어디 가든 너와 닿을 테니 /매일 밤 꿈 너와 손가락을 걸어" 등 직접 쓴 가사에 힘 있는 래핑을 더해, 음악정 성장을 증명하려 했다.

AB6IX는 이번 앨범을 앞두고 "음악적인 부분과 음악을 대하는 마음의 자세가 발전하고 성장한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완성을 넘은 완벽'을 꿈꾼 AB6IX가 이번 앨범을 통해 업그레이된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AB6IX 김동현, 전웅, 이대휘, 박우진(왼쪽부터). 제공ㅣ브랜뉴뮤직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