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첫 선' 복합문화공간서 한주은 도예가 개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에 처음 문을 여는 전시관과 레스토랑이 결합된 광주 복합문화공간에서 한주은 작가 초대전이 펼쳐진다.
포커스 원 프로젝트는 30일부터 6월21일까지 광주 '세컨드 원 복합문화공간 아트룸'에서 한주은 작가의 도예 작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복합문화공간 아트룸에서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작가들의 상설 전시를 비롯해 공연, 플리마켓, 팝업스토어, 클래스 등 협업 프로젝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포커스 원 프로젝트는 30일부터 6월21일까지 광주 '세컨드 원 복합문화공간 아트룸'에서 한주은 작가의 도예 작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포커스 원 프로젝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4/26/newsis/20210426114622466dzjr.jpg)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에 처음 문을 여는 전시관과 레스토랑이 결합된 광주 복합문화공간에서 한주은 작가 초대전이 펼쳐진다.
포커스 원 프로젝트는 30일부터 6월21일까지 광주 '세컨드 원 복합문화공간 아트룸'에서 한주은 작가의 도예 작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한 작가는 스웨덴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 도예가로 이번 전시는 '블루 홀스(Blue horse)'라는 주제로 열린다.
북유럽 식기에서 볼 수 있는 블루페인팅 기법이 적용돼 동양과 서양의 감성이 어우러진 독특한 작품이 전시된다.
또 집, 말, 식물, 스트라이프 무늬에 한글 자음, 기와 등이 첨가돼 스웨덴과 한국의 풍경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복합문화공간 아트룸에서는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작가들의 상설 전시를 비롯해 공연, 플리마켓, 팝업스토어, 클래스 등 협업 프로젝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복합문화공간 관계자는 "집 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인식되는 것이 목표이다"며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작품으로 관람객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3층으로 구성된 광주 복합문화공간은 30일 그랜드 오픈하며 전시 관람과 더불어 카페와 이탈리안레스토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사과문 쓴 날…母 '장어집 법인' 강남 전출
- 박재범, 갑작스러운 비보에 "심장이 내려앉는 것 같아"
- 이동진♥김지연, 결혼 9년만 쌍둥이 임신 "태명은 럭키 비키"
- 신수지, 결혼전제 열애설 부인 "상견례 못해봐"
- '비출혈 활동중단' 차주영 "이목 집중 어려워…졸도할 듯"
- 차은우 '군악대 재보직 검토' 민원…200억 탈세 의혹 여파
- "뉴진스 탬퍼링? 멤버 1人 가족의 사기극…민희진, 충격에 실신도"(종합2보)
- 어쿠스틱콜라보 모수진, 27세로 사망…"사인 비공개"
- "아무하고나 성관계하면 안 돼"…女승객에 성적 발언한 택시기사
- 전원주, 남편 외도 목격 "예쁜 여자랑 호텔…나 보고 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