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미래혁신위 "청년 찾아오고 더 행복한 도시 만든다"

허상천 2021. 4. 25. 19: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미래혁신위원회는 26일 부산시청에서 '청년이 즐거운 도시 부산' 행사와 '스마트 AI 기술 활용 여성·어린이·어르신 안심도시 부산' 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또 오후에 열리는 '스마트 AI 기술 활용 여성·어린이·어르신 안심도시 부산' 행사에는 부산미래혁신위 위원, 부산시 복지건강국장·여성가족국장·행정자치국장·미래산업국장 등이 참석해 시민 행복을 위한 안심도시 과제를 채택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미래혁신위는 26일 부산시청에서 ‘청년이 즐거운 도시 부산’행사와 ‘스마트 AI 기술 활용 여성·어린이·어르신 안심도시 부산’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21일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그린도시 분야 강연회. 2021.04.25. (사진 = 혁신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미래혁신위원회는 26일 부산시청에서 '청년이 즐거운 도시 부산' 행사와 '스마트 AI 기술 활용 여성·어린이·어르신 안심도시 부산' 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내일 행사에는 하태경 위원장(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을 비롯한 부산미래혁신위 위원과 부산시 영상콘텐츠산업과장·첨단소재산업과장·제조혁신기반과장·스마트시티추진과장·청년희망정책과장·관광진흥과장 등이 참석해 '청년이 마음껏 일하고 실컷 놀 수 있는 도시, 그래서 청년이 찾아오는 부산 만드는 정책 아이디어'를 경청하고 시정에 적용할 수 있는 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청년이 즐거운 도시 부산' 행사는 ▲샌드박스 게이밍 정인모 이사의 '상설 경기장과 교육 연계 모델을 통한 이스포츠 메카 부산'을 시작으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이자 케이캐스터 김효정 대표의 '부산의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1인 크리에이터 산업 현황과 발전방안' ▲라이브 커머스 라라스테이션 이철호 대표 '부산 청년 및 소상공인을 위한 미래산업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 구축' ▲스펠바운드 박한섭 대표의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에 따른 부산 비보이 문화 발전방안'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의 '지역 연고 이스포츠 구단 운영을 위한 방안' 등의 제안이 이어진다.

부산미래혁신위는 이 행사를 통해 확정되는 '청년이 즐거운 도시 부산' 과제를 부산시에 제안하고 시정에 적용해 나가도록 할 예정이다.

또 오후에 열리는 '스마트 AI 기술 활용 여성·어린이·어르신 안심도시 부산' 행사에는 부산미래혁신위 위원, 부산시 복지건강국장·여성가족국장·행정자치국장·미래산업국장 등이 참석해 시민 행복을 위한 안심도시 과제를 채택할 예정이다.

먼저 ▲미래혁신위 위원인 임중연 동국대 교수가 '부산 행복안심도시 구축방안'을 제안한다. 이어 ▲원모어시큐리티 김민식 대표가 '인공지능 기반 미아찾기 서비스' ▲시네킥웨이브 김세일 대표가 '1인 여성가구를 위한 여성 안심홈세트 서비스' ▲아이크래프트 이승철 그룹장이 '모바일 단말기를 통한 여성들의 안심귀가 서비스' ▲위즈베이스 김병철 대표가 'IOT기반 노인건강 안전돌봄 서비스' ▲에스씨티 서창성 대표가 '돌봄로봇 등 스마트 안심요양서비스' 방안을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부산미래혁신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확정되는 '스마트 AI활용한 여성·어린이·어르신 안심도시 조성' 과제를 제안하고 시정에 적용토록 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erai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