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알투베, 코로나19 양성→ 복귀..경기는 다음 주에

최인영 2021. 4. 25. 08: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스타 2루수 호세 알투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었다고 25일(한국시간) 고백했다.

MLB닷컴에 따르면, 알투베는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그 때문에 지난 15일 4명의 동료와 함께 부상자명단에 올랐던 것"이라고 말했다.

휴스턴 선수 중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공식적으로 알려진 선수는 알투베가 두 번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세 알투베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스타 2루수 호세 알투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었다고 25일(한국시간) 고백했다.

알투베는 이날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미닛메이드파크에서 팀 훈련에 다시 참여해 타격 훈련을 했다.

MLB닷컴에 따르면, 알투베는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그 때문에 지난 15일 4명의 동료와 함께 부상자명단에 올랐던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코로나19에 어떻게 감염됐는지는 모른다고 덧붙였다.

열흘 만에 복귀한 알투베는 "팀 경기를 TV로 보기만 하고 동료들과 같이 뛸 수 없는 것은 아주 힘든 일이었다"며 "돌아와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알투베는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마쳤고 "육체적으로는 괜찮다"고 했지만, 야구 감각을 되찾으려면 며칠 시간이 필요하다.

더스티 베이커 휴스턴 감독은 알투베에게 며칠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며 다음 주에 복귀전을 치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알투베와 함께 지난 15일 코로나19 관련 부상자명단에 올랐던 3루수 알렉스 브레그먼, 내야수 로벨 가르시아, 지명타자 요르단 알바레스, 포수 마틴 말도나도는 지난 21일부터 먼저 경기에 복귀했다.

휴스턴 선수 중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공식적으로 알려진 선수는 알투베가 두 번째다. 스프링캠프 기간에는 불펜 페드로 바에스가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abbie@yna.co.kr

☞ 소주 10병 먹고 할머니 '끔찍한 성폭행'…반성은커녕
☞ 박세리도 코로나19 확진…누구와 접촉했길래
☞ 김용민, 진중권 상대 '조국 똘마니' 항소 포기…왜?
☞ 무단횡단하려던 90대 할머니 25t 덤프트럭에 치여…
☞ 이태원 마트 '좀도둑' 잡고보니 범인은 바로…
☞ '허버허버·오조오억' 남혐?…커뮤니티는 댓글전쟁 중
☞ 재결합하자며 낙태 종용후 연락 끊긴 남친에 소송 했더니
☞ "요즘 처녀가 없다"…성희롱 발언한 경무관 결국은
☞ 눈 마주쳤다고 70대 노인 마구 때린 20대 남성 구속
☞ '아들 학대 사망' 40대 남성이 15년만에 석방된 이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