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AS' 아스나위 비결은 날씨? "인도네시아와 비슷해지고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산그리너스FC의 인도네시아 특급 아스나위가 더 나아질 경기력을 자신했다.
아스나위는 24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8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과의 안방 경기에서 심재민의 결승골을 도우며 1-0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후아스나위는 "경기 결과에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1위를 달리고 있던 대전이었기에 더 집중하며 임했다. 이길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고 돌아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안산] 허윤수 기자= 안산그리너스FC의 인도네시아 특급 아스나위가 더 나아질 경기력을 자신했다.
아스나위는 24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8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과의 안방 경기에서 심재민의 결승골을 도우며 1-0 승리를 이끌었다.
시즌 첫 연승을 달린 안산(승점 14점)은 선두권에 단 1점 뒤진 3위에 자리했다. 또 2019년 6월 이후 약 1년 10개월(680일) 만에 대전전 승리를 챙겼다.
이날 선발로 나선 아스나위는 단연 눈에 띄었다. 투쟁심과 적극적인 공격 가담, 빠른 속도로 오른쪽 측면을 장악했다.
특히 0의 행진이 계속되던 후반 35분 빠르게 공격에 가담해 예리한 크로스로 심재민의 결승골을 합작했다. K리그 입성 후 첫 공격 포인트였다.
경기 후아스나위는 “경기 결과에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1위를 달리고 있던 대전이었기에 더 집중하며 임했다. 이길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고 돌아봤다.
자신의 K리그 첫 번째 공격 포인트에 대해선 “경기에서 잘하면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다. 도움을 올려 기쁘고 더 많이 기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기쁘기도 하지만 나 자신을 증명하는 시작이라 생각한다. 더 노력해서 나를 증명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사실 아스나위의 첫 공격 포인트는 도움이 아닌 득점이 될 뻔했다. 전반 40분 역습 상황에서 김륜도의 크로스가 좋게 날아왔지만 쇄도 타이밍이 맞지 않으며 제대로 된 슈팅을 때리지 못했다.
아스나위는 “골을 넣을 수 있었는데 잘 살리지 못해 아쉽다. 바로 슈팅할 수 있다고 생각해 기다렸는데 맞지 않았다”라며 찰나의 순간을 떠올렸다.
올 시즌을 앞두고 한국 무대에 도전장을 던진 아스나위는 추운 날씨에 애를 먹었다. 그도 그럴 것이 지역 대부분이 아열대 기후인 인도네시아는 평균 기온이 28℃다. 봄을 지나 여름을 향해 가는 한국은 이제 20℃를 조금 넘어가고 있다.
아스나위는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 같다는 말에 “점점 인도네시아 날씨와 비슷해지고 있다. 시즌 전 날씨가 적응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거라 말한 적이 있다. 따듯해지면서 적응이 쉬워지고 있다”리고 말했다.
끝으로 아스나위는 경기장을 찾은 인도네시아 팬들에게 “응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덕분에 더 힘을 얻고 최선을 다하게 된다. 더 자랑스러워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한 살 형' 메이슨 대행 ''하루 2~3시간밖에 못 잤다''
- 손흥민 경기 무료 시청 요구, 오히려 스포츠산업 발전 역행이다
- '감독 없고 사과하고' 최악의 한주, 카라바오컵 우승이면 끝!
- 슈퍼리그 탈퇴해도 문제… 불참 팀 위약금 4040억원 위기
- '포기 못 해' 레알-바르사만 800억원 더 받는 조항도 있었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