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히어로]'역전 만루포' 김재호 "출산 휴가로 후배들에게 미안, 오늘 도움된 듯"

노재형 2021. 4. 24. 22: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맏형의 존재감은 우연에서 비롯되지 않는다.

두산 베어스가 24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에서 김재호의 결승 만루포를 앞세워 9대6으로 승리했다.

두산은 0-4로 뒤진 3회말 김재호의 역전 만루홈런으로 전세를 뒤집고 흐름을 빼앗아왔다.

두산은 5회 선두 김재환의 시즌 6호 솔로홈런으로 2점차로 벌렸고, NC가 6회초 한 점을 따라붙자 7회말 4안타와 1볼넷을 묶어 3점을 보태 9-5로 달아나며 승부를 갈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경기가 2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두산 김재호가 3회말 2사 만루에서 좌중월 만루 홈런을 치고 동료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4.24/

[잠실=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맏형의 존재감은 우연에서 비롯되지 않는다.

두산 베어스가 24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에서 김재호의 결승 만루포를 앞세워 9대6으로 승리했다. 올시즌 두 번째 3연승을 이어간 두산은 10승8패를 마크, LG 트윈스와 공동 2위가 됐다.

두산 선발 미란다는 올시즌 처음으로 6이닝을 투구하며 9안타와 3볼넷을 내줘 고전했지만, 5실점(4자책점)으로 막고 시즌 3승째를 따냈다. 두산은 0-4로 뒤진 3회말 김재호의 역전 만루홈런으로 전세를 뒤집고 흐름을 빼앗아왔다. 김재호는 5타수 3안타 2득점 4타점의 맹타를 휘두르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NC는 3회초 1사 만루에서 나성범의 2타점 2루타와 양의지의 2타점 적시타로 4-0으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두산은 이어진 3회말 무사 1,3루에서 박건우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만회한 뒤 김재환의 우전안타, 김인태의 볼넷으로 만든 2사 만루에서 김재호가 좌월 그랜드슬램을 터뜨려 5-4로 역전에 성공했다.

두산은 5회 선두 김재환의 시즌 6호 솔로홈런으로 2점차로 벌렸고, NC가 6회초 한 점을 따라붙자 7회말 4안타와 1볼넷을 묶어 3점을 보태 9-5로 달아나며 승부를 갈랐다. 1사후 김재호의 중전안타, 박계범의 볼넷으로 1,2루 기회를 잡았고, 장승현의 중전적시타, 호세 페르난데스의 실책 출루, 박건우의 우익수 오른쪽 적시타가 잇달아 터졌다.

NC는 8회초 권희동의 적시타로 한 점을 만회하는데 그쳤다. 두산 마무리 김강률은 8회 2사후 등판해 1⅓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고 시즌 6세이브를 마크했다.

김재호는 경기 후 "시범경기에선 날씨도 좋고 그랬는데, 시즌 들어와서 야간에 쌀쌀해지니까 힘들었다. 다시 날씨가 풀리면서 움직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서서히 감이 올라가는 분위기"라고 소감을 밝힌 뒤 만루홈런 상황에 대해서는 "직구만 노리면서 올려치는 배팅을 해보자고 마음 먹었는데 결과가 좋았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아내의 셋째 출산을 보기 위해 휴가를 냈던 김재호는 20일 돌아온 뒤 이날까지 5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이전 8게임에서 22타수 2안타로 부진했던 김재호는 이후 타격감을 끌어올리며 타율을 2할5푼6리로 끌어올렸다.

김재호는 "병원에서 출산을 기다리며 예전 좋았던 영상을 보면서 히팅포인트가 너무 빠르다는 생각을 했다. 돌아가면 고쳐야겠다고 마음 먹었다"며 "출산 휴가 후 후배들한테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오늘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잠실=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서장훈 “재산 2조? 건물 가격 합친 게 내 재산…대출 있어 생각만큼 부자 아냐”
박수홍 여친 아파트 목격담 “키 크고 머리 길어…볼 때 마다 항상 둘”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왕종근, 추모공원 최종도착 오열→“형 어딨는거야…늦게 찾아 미안하다”
'권상우♥' 손태영, '700억대 부동산 부자'…골프 취미도 럭셔리해 '아침부터 열정'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