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역사·철학·비전에 디자인을 담다..창립 30주년 기념 '브랜드북' 발간

강동완 기자 2021. 4. 24. 1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교촌치킨의 30년사를 담은 브랜드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브랜드북에는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로 자리잡은 30년간의 교촌치킨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브랜드북은 단순히 시대 흐름을 서술하는 편년체 형식이 아닌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교촌치킨의 역사와 철학, 비전을 예술적으로 표현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교촌치킨의 30년사를 담은 브랜드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브랜드북에는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로 자리잡은 30년간의 교촌치킨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1991년 경북 구미에서 10평 남짓한 작은 통닭 가게로 시작해 현재의 교촌치킨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발자취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 등이 담겨있다.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교촌치킨의 30년사를 담은 브랜드북을 발간했다. (교촌치킨 제공)

특히 이번 브랜드북은 단순히 시대 흐름을 서술하는 편년체 형식이 아닌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교촌치킨의 역사와 철학, 비전을 예술적으로 표현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브랜드북은 △교촌의 정신 △교촌의 역사 △교촌의 맛 △교촌의 내일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첫번째 ‘교촌의 정신’에는 교촌의 핵심 철학과 가치, 창업주와 CEO 대담 등이 담겨있고, 두번째 ‘교촌의 역사’에는 연도별 교촌의 굵직한 이슈들과 차별화된 치킨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마련한 획기적이고 신선한 스토리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다.

이어 ‘교촌의 맛’에는 기존 치킨 브랜드에서 볼 수 없었던 교촌치킨만의 차별화된 메뉴와 시그니처 소스를 탄생시킨 교촌치킨의 R&D센터와 자회사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마지막으로 ‘교촌의 내일’에는 앞으로의 계획과 신사업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번 브랜드북은 교촌에프앤비 임직원 및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주에게 배포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북 발간을 통해 지난 30년간 가맹점주와 직원들의 노력 및 열정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가맹점주, 고객과의 상생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를 넘어 전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식품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관련기사]
돼지곱창의 새로운 강자,'팔도돼지곱창' 곱창짜글이로 열풍
자가건물 건물주창업 아이템으로 브런치카페 전문 ‘바빈스커피’ 인기
네네치킨, '로스트아크'와 제휴 … 특급 프로모션 진행 중!
호식이두마리치킨, 신메뉴 개발 '산학협력'으로 개발나서
SPC그룹 파스쿠찌, 콜드브루 커피, 빙수 4종 출시
[머니S 주요뉴스]
"새가 죽었어"… 서예지 행동, 눈과 입은 웃네?
"누나라고 불러"… 김나희, 판타지 자극하는 몸매
전지현, 여신 자태… "20대 미모 그대로"
"길쭉길쭉하네"… 다현, 잘록한 허리+긴 다리
'꼬북좌' 유정과 꼬북칩이 만났다… 콜라보 미쳤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