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라이프치히 코나테와 5년 계약..로마노 '곧 오피셜'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곧 공식 발표가 나올 분위기다.
리버풀이 잠재력 충만한 센터백 영입을 눈앞에 뒀다는 소식이다.
프랑스 'RMC'는 리버풀이 이브라히마 코나테 영입을 위한 메디컬 테스트 일부를 진행했고, "이상 없음" 결과를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에 따르면 이미 구단과 선수의 개인 합의는 이뤄졌으며, 리버풀이 향후 며칠 내 코나테 영입을 공식 발표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홍의택 기자 = 곧 공식 발표가 나올 분위기다. 리버풀이 잠재력 충만한 센터백 영입을 눈앞에 뒀다는 소식이다.
이미 지난달부터 불씨가 붙은 사안이다. 프랑스 'RMC'는 리버풀이 이브라히마 코나테 영입을 위한 메디컬 테스트 일부를 진행했고, "이상 없음" 결과를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현 소속팀 라이프치히와 계약은 2023년까지이지만, 바이아웃 금액 3,500만 유로(약 471억 원)를 충족하는 팀이 나타난다면 이적을 막을 수 없다는 제보도 따랐다.
이어 이적시장 상황에 정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가 본인 SNS 채널을 통해 관련 사실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이미 구단과 선수의 개인 합의는 이뤄졌으며, 리버풀이 향후 며칠 내 코나테 영입을 공식 발표할 전망이다. 계약 기간은 5년.
1999년생 코나테는 라이프치히에서 빅리그 커리어를 시작했다. 194cm에 달하는 큰 체격, 그리고 빠른 주력 덕에 미래가 창창한 센터백 자원으로 꼽혀 왔다. 프랑스 연령별 대표팀을 단계별로 경험했으며, 국가대표팀 승선도 노리고 있다.
센터백 줄부상으로 고민이 컸던 리버풀엔 또 다른 활기가 돌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버질 반 다이크가 십자인대 파열로 장기간 이탈했으며, 이후 조 고메스와 요엘 마팁 등도 쓰러졌다.
사진 = Getty Images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클 유망주, 여자친구는 국가대표 축구선수? | Goal.com
- 축구 좋아하는 여자 연예인 모음.zip | Goal.com
- 손흥민의 자동차 컬렉션, 한정판 페라리도 있다? | Goal.com
- 무리뉴 붕어빵 딸부터 쿠보 여친까지... 축구계 미녀들 | Goal.com
- 케인의 어린시절 사랑부터 모우라의 셀럽 여친까지... 손흥민 친구들의 여인들 | Goal.com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