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축구스타 네이마르, 도쿄올림픽 나서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의 축구스타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가 7월 도쿄올림픽에 출전할까.
안드레 자딘 브라질 올림픽축구대표팀 감독은 24일(한국시간) 브라질 매체 '글로보 에스포르테'를 통해 "도쿄올림픽에서 네이마르를 선발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현실적으로 네이마르가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브라질의 축구스타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가 7월 도쿄올림픽에 출전할까. 감독은 와일드카드로 네이마르를 원하고 있다.
안드레 자딘 브라질 올림픽축구대표팀 감독은 24일(한국시간) 브라질 매체 '글로보 에스포르테'를 통해 "도쿄올림픽에서 네이마르를 선발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선발이) 어렵겠지만 우리가 최상의 전력을 꾸린다고 할 때, 네이마르는 주요 선수"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네이마르는 자국에서 열렸던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현실적으로 네이마르가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우선 올림픽은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의무차출 규정을 적용받지 않는다.
브라질축구협회와 파리 생제르맹 구단이 풀어야 할 문제다.
현지 언론도 "네이마르가 6~7월에 걸쳐 아르헨티나, 콜롬비아에서 열리는 코파 아메리카에 출전할 예정이고, 올림픽 토너먼트가 프랑스 리그 개막 이후에 종료된다"며 올림픽대표팀 선발 가능성을 낮게 봤다.
FC바르셀로나(스페인)를 거쳐 2017년부터 PSG에서 활약 중인 네이마르는 A매치 103경기에서 64골을 넣은 간판 공격수다.
브라질은 독일, 코트디부아르, 사우디아라비아와 D조에 편성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