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몰리나와 함께 첫승 도전..STL 선발 라인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의 두 번째 선발 등판 경기 양 팀 라인업이 발표됐다.
김광현은 24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릴 '2021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많은 경기가 열리지 않았던 지난 시즌 김광현은 3승을 챙겼는데 그 가운데 2승을 신시내티를 상대로 만들었다.
신시내티는 김광현을 상대로 선발투수 포함 오른손 타자 7명이 타순에 배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의 두 번째 선발 등판 경기 양 팀 라인업이 발표됐다.
김광현은 24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릴 '2021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김광현은 허리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에서 개막전을 맞이했다. 3주 가량 늦게 로스터에 합류하며 올 시즌을 늦게 시작한 김광현은 신시내티를 상대로 시즌 첫 승리를 노린다.
지난 18일 김광현은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원정 경기 때 올 시즌 첫 경기에 나섰다. 부상 복귀전에서 김광현은 3이닝 5피안타 1사구 1볼넷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고 승패 없이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많은 삼진을 잡았지만, 피안타율이 0.385, WHIP(이닝당 출루 허용 수) 2.00으로 많은 주자를 보내며 고전했다.
김광현은 신시내티를 상대로 좋은 기억을 갖고 있다. 지난해 신시내티와 2경기에 선발 등판했고 11이닝 6피안타 2볼넷 7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많은 경기가 열리지 않았던 지난 시즌 김광현은 3승을 챙겼는데 그 가운데 2승을 신시내티를 상대로 만들었다. 김광현 데뷔 첫 승리도 신시내티전에서 나왔다.
김광현과 함께 신시내티전에 나설 세인트루이스 라인업은 토미 에드먼(우익수)-딜런 카슨(중견수)-폴 골드슈미트(1루수)-놀란 아레나도(3루수)-야디에르 몰리나(포수)-폴 데용(유격수)-맷 카펜터(2루수)-저스틴 윌리엄스(좌익수)-김광현(투수)이다.
신시내티는 김광현을 상대로 선발투수 포함 오른손 타자 7명이 타순에 배치됐다. 신시내티 타순은 제시 윙커(좌익수)-닉 카스테야노스(우익수)-에우헤니오 수아레스(유격수)-조이 보토(1루수)-알렉스 블랜디노(3루수)-닉 센젤(중견수)-조나단 인디아(2루수)-타일러 스티븐슨(포수)-소니 그레이(투수)다.
선발투수 소니 그레이는 김광현과 마찬가지로 올 시즌 두 번째 등판을 갖는다. 올 시즌 그레이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를 상대로 시즌 첫 경기를 치렀고, 4⅓이닝 6피안타(1피홈런) 2볼넷 6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김광현과 마찬가지로 이날 경기에서 시즌 첫 승을 노린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제보>ps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