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 "무리뉴 경질에 놀랐어..발표 10분 전에 알았다"

이동현 2021. 4. 24. 0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핵심 공격수 해리 케인이 무리뉴 감독의 경질에 대해 입을 열었다.

토트넘은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 성명을 통해 무리뉴 감독의 경질을 발표했다.

이에 토트넘은 오는 26일 맨체스터 시티와 카라바오컵 결승전을 앞두고 있지만 감독 경질이라는 초강수를 뒀다.

케인은 결승전을 앞두고 24일 스카이스포츠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솔직히 (무리뉴 감독 경질에 대해) 놀랐다. 아침에 와서 아마도 공식 발표가 있기 5분에서 10분 전에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토트넘의 핵심 공격수 해리 케인이 무리뉴 감독의 경질에 대해 입을 열었다.

토트넘은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 성명을 통해 무리뉴 감독의 경질을 발표했다.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의 지휘봉을 잡은 지 1년 5개월 만에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토트넘은 시즌 초반 손흥민과 케인의 엄청난 활약에 힘입어 한때 리그 1위에 오르는 등 순항했다. 하지만 시즌 후반기에 들어 상대 팀들이 전술을 간파했고, 수비진이 흔들리며 잡아야 할 경기를 놓쳤다. 특히 유로파리그에선 한 수 아래로 평가받던 디나모 자그레브에 패배하며 탈락해 충격을 안겨주었다. 리그에선 7위까지 떨어져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가능성이 점점 줄어들고 있었다.

이에 토트넘은 오는 26일 맨체스터 시티와 카라바오컵 결승전을 앞두고 있지만 감독 경질이라는 초강수를 뒀다.

케인은 결승전을 앞두고 24일 스카이스포츠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솔직히 (무리뉴 감독 경질에 대해) 놀랐다. 아침에 와서 아마도 공식 발표가 있기 5분에서 10분 전에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카라바오컵 결승전에 집중하고 있었고 준비 중이었다. 하지만 이게 축구다. 여러 감독들이 경질된 이곳에 있었다. 감독이 경질되리라 예상하지 못했을 수 있다. 하지만 이건 경기의 일부이고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케인은 "나는 무리뉴 감독과 좋은 관계를 맺었다. 그의 다음 일이 무엇이든 잘되길 바란다. 하지만 그도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축구는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앞을 봐야 한다. 우리는 지금 준비해야 할 중요한 결승전이 있고, 기대하고 있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서장훈 “재산 2조? 건물 가격 합친 게 내 재산…대출 있어 생각만큼 부자 아냐”
박수홍 여친 아파트 목격담 “키 크고 머리 길어…볼 때 마다 항상 둘”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왕종근, 추모공원 최종도착 오열→“형 어딨는거야…늦게 찾아 미안하다”
'권상우♥' 손태영, '700억대 부동산 부자'…골프 취미도 럭셔리해 '아침부터 열정'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