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어깨 무거워질까?'..메이슨 감독대행 "케인 출전여부 확신 못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와 중요한 일전을 앞두고 토트넘의 핵심 공격수 해리 케인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경기를 사흘 앞두고 열린 메이슨 감독대행의 기자회견에서 케인의 출전 여부를 묻는 질문이 나왔다.
만약 케인의 출전이 불가능하다면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어야 하는 손흥민의 어깨가 무거워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맨체스터 시티와 중요한 일전을 앞두고 토트넘의 핵심 공격수 해리 케인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토트넘은 26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전을 치른다.
토트넘에게 이번 결승전은 매우 중요하다. 지난 2008년 칼링컵 우승 이후 무관을 끊어낼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요한 경기을 앞둔 토트넘에 악재가 있다. 지난 에버튼전에서 발목 부상을 당한 케인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이번 시즌 케인은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43경기에 나서 31골 16도움을 기록 중이다. 특히 리그에서의 성적은 경이롭다. 케인은 현재 리그 21골 13도움으로 득점 1위 그리고 도움 1위에 올라있다. 또한 손흥민과 환상적인 호흡으로 리그에서만 14골을 합작하며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었다.
경기를 사흘 앞두고 열린 메이슨 감독대행의 기자회견에서 케인의 출전 여부를 묻는 질문이 나왔다. 메이슨 감독 대행은 "아직 확신할 수 없다. 그는 오늘 팀훈련에 함께하지 않았다. 그가 복귀할 수 있을지 내일 조금 더 알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메이슨 감독 대행은 현상황에서 케인의 출전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정말 확실하지 않다. 매 시간마다 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다. 물론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케인의 느낌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다. 내일까지 대답해 줄 수 없다. 모두가 확신하지 못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케인은 톱 프로페셔널이다. 우리는 매시간 그의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만약 케인이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면 그를 출전시키지 않아야 한다. 우리는 절대 케인을 무리해서 내보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내일 그의 상태를 보고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메이슨 감독 대행은 "선수의 기분과, 의료진의 조언을 고려해야 하는 복합적인 노력이다. 케인은 성숙한 사람이며 축구선수다, 그는 이런 상황을 다뤄봤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그에게 기분이 어떠냐고 묻고 거기서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케인의 출전이 불가능하다면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어야 하는 손흥민의 어깨가 무거워진다.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통산 6골 1도움을 기록했다. 이번에도 맨시티 킬러 면모를 보여주며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 "재산 2조? 건물 가격 합친 게 내 재산..대출 있어 생각만큼 부자 아냐"
- "널 처형할 것" 도넘은 몰카에 여배우 졸도..이라크 방송 논란
- 박수홍 여친 아파트 목격담 "키 크고 머리 길어..볼 때 마다 항상 둘"
-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 왕종근, 추모공원 최종도착 오열→"형 어딨는거야..늦게 찾아 미안하다"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