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히어로]'인생투' 두산 최원준 "처음 받아본 기립박수, 다음 등판 책임감 더 생겨"

김진회 2021. 4. 24.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실상 '인생투'였다.

두산 베어스의 사이드암 최원준은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2021년 KBO리그 정규시즌 홈 경기에 선발등판, 7이닝 3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선발 7이닝 3자책점 이하)를 작성했다.

7회 2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마지막 100번째 공으로 NC 전민수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최원준은 더그아웃으로 들어갈 때 두산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경기가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두산 선발 최원준이 6회초 알테어에게 몸에 맞는 볼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4.23/

[잠실=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사실상 '인생투'였다.

지난 시즌 8이닝을 소화한 적은 있지만, 무실점은 아니었다. 이번에는 '디펜딩 챔피언' NC 다이노스 타선을 무실점으로 꽁꽁 틀어막았다.

두산 베어스의 사이드암 최원준은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2021년 KBO리그 정규시즌 홈 경기에 선발등판, 7이닝 3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선발 7이닝 3자책점 이하)를 작성했다.

7회 2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마지막 100번째 공으로 NC 전민수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최원준은 더그아웃으로 들어갈 때 두산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경기가 끝난 뒤 최원준은 "기립박수는 처음 받아본 것 같다. 너무 기분 좋았다. 팬들의 박수가 다음 경기에 대한 책임감을 더 향상시킨 느낌"이라고 밝혔다.

2021 KBO리그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의 경기가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두산 선발 최원준이 6회초 알테어를 몸에 맞는볼로 출푸 시킨후 포수 장승현의 방문을 받고 있다. 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4.23/

이날 최원준은 100개의 공 중 79개나 패스트볼을 던졌다. 그는 "변화구가 빠지는 것이 많아 이닝이 끝난 뒤 (장)승현이와 이야기를 했다. 승현이가 '상대 타자들의 방망이가 변화구에는 잘 안나오니 직구로 가자고 해서 패스트볼을 많이 던졌다"고 설명했다.

7이닝 무실점에 대한 의미에 대해선 "첫 등판 때 이닝 소화가 부족했다. 그래서 책임감을 가지려고 노력했다. 불펜을 위해서라도 최대한 긴 이닝을 소화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다른 선발투수가 좋지 않아 내가 버틸 때까지 버틴다는 각오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다른 투수들이 올라오지 않을까"라고 했다.

2017년 프로 데뷔 이후 첫 선발 로테이션을 풀타임으로 돌게 됐다. 이에 최원준은 "체력이 떨어질 것을 대비해 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다. 지금은 운동량을 많이 가져가는데 중반부터는 운동량을 줄이고 스피드 위주의 훈련으로 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잠실=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서장훈 “재산 2조? 건물 가격 합친 게 내 재산…대출 있어 생각만큼 부자 아냐”
박수홍 여친 아파트 목격담 “키 크고 머리 길어…볼 때 마다 항상 둘”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왕종근, 추모공원 최종도착 오열→“형 어딨는거야…늦게 찾아 미안하다”
'권상우♥' 손태영, '700억대 부동산 부자'…골프 취미도 럭셔리해 '아침부터 열정'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