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자가검사 진단키트' 조건부 사용 허가

YTN 2021. 4. 23. 18: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800명에 육박하며, 105일 만에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해군 상륙함에 근무하는 승조원 32명이 무더기 감염돼, 해군이 모든 함정 승조원을 상대로 조사에 나섰습니다.

■ 개인이 구매해 코로나19 자가검사가 가능한 진단키트가 조건부로 사용 허가됐습니다. 15분이면 결과를 알 수 있지만, 기존 방식보다 정확도가 떨어져 보조 수단으로만 쓰고, 의심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가야 합니다.

■ 재보궐 선거 패배 이후 종합부동산세 완화 여부 논란이 이어지는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선을 긋고, 특위에서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김부겸 총리 후보자는 부동산 시장에 혼란을 줄 수 있다며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대권 주자인 이재명 지사도 종부세 완화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 경찰이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국회의원들 가운데 처음으로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의 가족 회사 등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강 의원은 이 회사 명의로 땅을 매매해 시세 차익 30억 원을 챙겼습니다.

■ 서울시가 재산을 가상화폐로 숨긴 고액 세금 체납자 670여 명의 계좌에서 가상화폐 251억 원어치를 압류했습니다. 가상화폐를 찾아내 압류한 건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입니다.

■ 김원웅 광복회장의 멱살을 잡은 회원에 대해 광복회가 상벌위원회를 열려다 반발에 무산됐는데, 이 과정에서 욕설과 몸싸움까지 벌어졌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