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오송 국제 K뷰티스쿨 설립 사업 '가시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 오송 국제 K-뷰티스쿨(이하 K뷰티스쿨) 설립 사업이 가시화 되고 있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충북경자청)은 23일 오송C&V센터에서 국내 주요 뷰티 관련 학회 6개 단체와 '오송 K뷰티스쿨'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이날 △ K뷰티스쿨 설립 및 운영 △ 산학연 정보 공유 및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 △K뷰티엑스포 개최 협조 △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 인력양성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경자청, 6개 뷰티학회와 업무협약 체결…2024년 개관 예정
[더팩트 | 청주=장동열 기자] 충북 청주 오송 국제 K-뷰티스쿨(이하 K뷰티스쿨) 설립 사업이 가시화 되고 있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충북경자청)은 23일 오송C&V센터에서 국내 주요 뷰티 관련 학회 6개 단체와 ‘오송 K뷰티스쿨’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여 단체는 한국미용학회, 대한미용학회,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대한피부미용교수협의회, 한국메이크업교수협의회, 대한미용교수협의회다.
이들은 이날 △ K뷰티스쿨 설립 및 운영 △ 산학연 정보 공유 및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 △K뷰티엑스포 개최 협조 △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 △ 인력양성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오는 2024년 개관 예정인 K뷰티스쿨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포석이다.
K뷰티스쿨은 청주전시관 부지에 지상 5층, 연면적 89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 K뷰티 교육을 희망하는 외국인 교육 △ 뷰티 관련 학과 졸업생의 전문역량 강화 △ 청년 창업 및 해외취업 지원 △ 일반 종사자의 트랜드 재교육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청주전시관과 연계해 뷰티기능경기대회, 뷰티엑스포 및 심포지엄 개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유치할 계획이다.
충북경자청은 이곳이 K뷰티의 세계시장 진출과 지속적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뷰티 기업의 수출 플랫폼 역할을 맡게 되는 것이다.
전형식 충북경자청장은 "이번 협약식으로 각계 뷰티전문가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이끌어내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thefactcc@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팩트체크] 이하늘-김창열 갈등, '제주 민박집'의 진실은(영상)
- 손준호, 코로나19 확진 판정…"자발적으로 검사"
- 가상화폐 거래소 줄폐쇄 위기…"내 비트코인 어쩌나"
- '라임 사태' 제재심, 진옥동 행장에 '주의적 경고'…중징계 면했다
- [취재석] '리모델링' 국민의힘, 단골마저 떠날라
- '가롯 유다를 찾아라' 집안 단속 나서는 공수처
- [인터뷰] 윤영석 "혁신 없는 통합으론 정권교체 안 돼"
- 검찰, KT '쪼개기 후원' 수사 본격화…황창규 소환 임박한 듯
- '서복'·'해피 뉴 이어', 극장·OTT의 필수불가결 실험 [TF초점]
- 韓 이어 日서도 패소…신동주, '경영권 도전' 동력 상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