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경남도당 "경남도 공기업 부동산 투기의혹 조사 확대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당, 부동산 투기 의혹 21건 경찰 수사 의뢰정의당 경남도당(위원장 노창섭)은 22일 오후 경남경찰청 앞에서 '부동산 투기 공익 제보 중간발표를 겸한 경남도 산하 공기업과 관련한 투기 의혹'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어 "부동산투기 공익정보센터에 접수된 선출직 공직자 관련 1건과 개발사업 관련 14건, 기타 6건 등 총 21건의 제보를 경찰에 수사의뢰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당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미 언론에 공개된 창원 남지공원 점용허가문제와 합천군의원 건 외에 사전정보를 이용한 건설사 땅 투기 의혹, 여수-남해 해저터널 일대 주변 땅 투기 의혹, 장유 율하 아파트 건설사 투기의혹, 창원 공공주택지구 투기 의혹, 경남개발공사가 진행한 개발사업 6곳 투기 의혹 등이 제보 받은 내용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도당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미 언론에 공개된 창원 남지공원 점용허가문제와 합천군의원 건 외에 사전정보를 이용한 건설사 땅 투기 의혹, 여수-남해 해저터널 일대 주변 땅 투기 의혹, 장유 율하 아파트 건설사 투기의혹, 창원 공공주택지구 투기 의혹, 경남개발공사가 진행한 개발사업 6곳 투기 의혹 등이 제보 받은 내용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대부분 개발사업과 관련된 투기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이 가운데 경남도 산하 공기업 관련한 투기 의혹에 대해서만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나머지는 해당 내용만으로는 불법적인 투기행위라는 판단을 하기 어려워 검토할 시간이 필요한 점을 고려해 이번에는 경남개발공사 투기 의혹에 대해서만 수사 의뢰서를 제출한다고 설명했다.
경남도당은 수사의뢰한 사건에 대해 "경남개발공사가 진행한 5개 개발 사업이며, 개발 사업을 선정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전 정보를 알고 토지를 매입하거나, 가족 및 친 인척 등 다수의 명의를 빌려 사전 토지를 취득해 보상을 받고 분할된 필지 및 상가 등에 웃돈을 받고 매각한 행위"라고 밝혔다.
경남도당은 경남개발공사 관련해 "경남도에 요청한 관련 자료가 2주간이 지체돼 자료 조사의 한계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 "새가 죽었어"… 서예지 행동, 눈과 입은 웃네?
☞ "누나라고 불러"… 김나희, 판타지 자극하는 몸매
☞ "디오니소스 환생?"… 정국, 여심 강탈 눈빛
☞ 전지현, 여신 자태… "20대 미모 그대로"
☞ "길쭉길쭉하네"… 다현, 잘록한 허리+긴 다리
☞ '트바로티' 김호중 3주 훈련 마치고 퇴소
☞ "태형 만들어달라"… 옥주현, '고어전문방'에 분노
☞ '논란' 전 서예지, 화기애애 촬영장 보니?
☞ '끝없는 논란' 함소원, 숙대 차석 입학 아닌 편입?
☞ 레드벨벳 조이, 봄 나들이 간 상큼한 힙한 언니
경남=임승제 기자 moneys42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가 죽었어"… 서예지 행동 재조명, 눈과 입은 웃네? - 머니S
- "누나라고 불러"… 김나희, 판타지 자극하는 몸매 - 머니S
- "디오니소스 환생?"… 방탄소년단 정국, 여심 강탈 눈빛 - 머니S
- [★화보] 전지현, 여신 자태..."20대 미모 그대로" - 머니S
- 트와이스 다현, 잘록한 허리+긴 다리 '늘씬 몸매' - 머니S
- '트바로티' 김호중 3주 훈련 마치고 퇴소 "기다려주셔서 감사" - 머니S
- "태형 만들어달라"… 옥주현 분노 '고어전문방' 사건 뭐길래? - 머니S
- '논란' 전 서예지, 화기애애 촬영장 보니? - 머니S
- '끝없는 논란' 함소원, 숙대 차석 입학 아닌 편입? - 머니S
- 레드벨벳 조이, 봄 나들이 간 상큼한 힙한 언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