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 4월 23일 낮 12시
<"신규 확진, 106일 만에 최다">
▶ 국내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106일 만에 가장 많은 79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내 발생 확진자도 106일 만에 가장 많은 758명을 기록했는데, 일주일간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12일째 600명대를 보이고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외교부에 러시아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관련 안전성 정보를 수집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스푸트니크V 백신은 지난해 8월 러시아가 세계 최초로 개발했는데, 유럽의약품청도 이달 초부터 심사에 들어간 상황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40개국 정상이 화상으로 참석한 기후정상회의에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추가상향하고 계획을 올해 안에 UN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화상으로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첫 대면한 문 대통령은 "미국 신정부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해 한미공조를 부각시켰습니다.
▶ 이해충돌 방지법이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해 법제사법위원회로 넘어가 이르면 오는 29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됩니다. 이 법이 통과되면 국회의원들은 본인과 가족들의 사적 이해관계를 신고하고, 이해충돌 여부를 심사받아야 하는데, 공무원과 지방의회 의원 등 190만 명이 법 적용 대상입니다.
▶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아침에는 전국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초여름 더위는 한풀 꺾여 주말에는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인천 서구 공장서 폭발 사고…1명 경상
- 인천 미추홀구 식당 화재, 인명피해 없어…방화 여부 조사 중
- 기상청 ″제주 서쪽 해역서 규모 2.3 지진...피해 없을 듯″
- 영국 보수당 새 대표에 '첫 흑인여성' 베이드녹…″쇄신할 때″
- [단독] 명태균 ″칠불사 방문 전 여사와 마지막 통화…힘 없대서 불만 쏟아내″
- '최소 205명 사망' 스페인 홍수참사 인재인가…″12시간 후 안전문자 발송″
- 트럼프 ″체니 얼굴에 총 겨누면…″ 대선불복 우려 확산
- 조국, 대구서 '탄핵다방' 개시…″보수 부끄럽게 하는 정권 끝내야″
- 인천 서구 공장서 폭발 사고…1명 경상
- [뉴스추적] 사흘 앞둔 미국 대선 판세는?…백인여성 표심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