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4월 25일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해양경찰서는 오는 25일 창원실내수영장에서 2021년 제2회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구조사 자격시험은 지정 교육기관에서 이론 16시간, 실기 48시간 등 64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창원해양경찰서 관계자는"국가자격시험에 걸맞은 수상구조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공정하게 시험을 시행할 방침"이며 "원활하고 안전한 시험 진행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해양경찰서는 오는 25일 창원실내수영장에서 2021년 제2회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구조사 자격시험은 지정 교육기관에서 이론 16시간, 실기 48시간 등 64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시험과목은 영법, 종합구조, 응급처치 등 7과목으로 진행되고 평균 60점 이상이면서 각 과목 만점의 40퍼센트 이상 득점한 사람을 합격자로 한다.
수상구조사 자격을 취득하면 해수욕장, 내수면, 수상레저사업장, 수영장, 워터파크 등 구조·안전관리자로 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교육부 지정 초등학교 생존수영강사,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의한 안전교육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창원해양경찰서 관계자는“국가자격시험에 걸맞은 수상구조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공정하게 시험을 시행할 방침”이며 “원활하고 안전한 시험 진행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합격자 발표는 시험 응시일로부터 5일 이내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공고 등 상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수상구조사 종합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원=황상욱 기자 sook@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세상 떠난 아내를 AI로 만나다니…98세 할아버지 울컥
- 다른 문제 없이 황달만 있다면… 길버트 증후군 의심해봐야
- 진중권과 '페미니즘' 설전 벌이는 이준석 '저 여성 좋아한다…걱정 안 하셔도 돼'
- '김어준, 계속해' 엄호 나선 친문…김남국도 '野, 불편하니 재갈 물리려는 것'
- '사고 나면 부인 옆에 다른 남자'…건설노조, '저질 광고판' 인권위 진정
- '흰 바지를 신발 신고…' 직원 뺨 때린 벨기에 대사 부인 '무개념 행동' 포착 파문
- 은성수 한 마디에 ‘김프’ 뚝...비트코인 국내·해외 500만원 차
- 'GTX-D 노선 강남 아닌 부천까지만'…인천·경기 서부 주민 반발
- ‘동학 개미’가 삼성전자 이겼네...증권거래세 급증에 수영세무서 세수 1위로
- 유흥주점 간판 없이 '꼼수 영업' ...업주·손님 등 83명 무더기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