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온라인 독서행사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23일부터 5월 14일까지 부산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기억에 남거나 추천하고 싶은 책 속의 한 문장과 선택한 이유를 소개하는 '내 마음의 책갈피' 온라인 독서행사를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책 속의 한 문장, 선택한 이유, 도서명, 저자명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23일부터 5월 14일까지 부산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기억에 남거나 추천하고 싶은 책 속의 한 문장과 선택한 이유를 소개하는 '내 마음의 책갈피' 온라인 독서행사를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책 속의 한 문장, 선택한 이유, 도서명, 저자명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60명을 선정해 도서문화상품권(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문장 등은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시해 홍보할 계획이다.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 24일 초등영재교육원 개강
부산시어린이창의교육관은 오는 24일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영재교육원 1차 개강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초등영재교육원은 수학·과학분야에 우수한 능력과 잠재성을 지닌 학생을 발굴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수학·과학 영재교육센터이다.
올해는 'AI기반 미래형 영재교육과정 확대'를 주제로 수학·과학영역별 다양한 영재수업을 진행하고, 방학 중 집중수업과 재능 봉사활동, 리더십 교육, 체험학습,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등을 운영한다.
2차 개강은 오는 5월 8일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유아교육진흥원, 카카오톡 채널 개설
부산유아교육진흥원은 학부모와 교원들에게 유아교육진흥원과 놀이꿈터의 다양한 사업을 안내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유아·교원·학부모 지원을 위해 유아체험, 교원연수, 학부모 연수 및 상담, 토요가족체험 등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같은 주요 사업의 일정과 내용을 카카오톡 채널에 시기별로 탑재하고, 메시지 알림을 통해 적시에 안내함으로써 교원과 학부모에게 사업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사상다행복교육지원센터,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부산 북부교육지원청 사상다행복교육지원센터는 이 달부터 12월까지 사상구 관내 21개 초등학교와 10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마교공(마을교육공동체)과 함께하는 자유학기 진로체험, 백문이 불여 체험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