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옴부즈만, 충정 中企 만나 "혁신성장 막는 걸림돌 제거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헬스, 스마트 IT, 수송기계 부품 등 3대 주력산업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충북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중진공 정책 지원 방향에 반영하겠습니다."
김 이사장도 "중진공은 2011년부터 전국의 현장조직을 활용해 중소기업 규제애로를 발굴하고 연간 500건 이상 정부에 건의해오고 있다"며 "중소기업 옴부즈만, 정부 부처와의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효율적인 정책중개 체계를 갖춰 기업의 혁신성장을 가로막는 걸림돌을 제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지역 중기 합동 간담회.O.S Talk'
충북지역 중기 합동 간담회
"바이오·헬스, 스마트 IT, 수송기계 부품 등 3대 주력산업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충북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중진공 정책 지원 방향에 반영하겠습니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22일 충북 지역 중소벤처기업과 합동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중진공과 옴부즈만이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규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개최한 2021년 두 번째 'S.O.S Talk' 자리였다. 김 이사장과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을 비롯해 윤영섭 충북지방중기청장과 충북 중소벤처기업 대표 8명이 참석했다.
참여 기업인들은 정책 건의 과제로 중소벤처기업 대상 정책자금 및 스케일업금융 지원 확대, 수출 중소기업 해상운송 지원, 탄소중립 비전 선언과 관련한 중소기업 대응 가이드 제공 및 인증제도 등에 대한 지원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또한, 규제개선 완화 과제로는 살생물 물질 승인 신청제도 개선, 기능성 화장품 심사 소요기간 예외사항 신설, 건물 일체형 태양광(BIPV) 제품에 대한 KS규격 제정, 법인 직원을 위한 기숙사 건물 구입 시 취득세 경감 등을 제기했다.
이에, 박 옴부즈만은 “오늘 나온 다양한 규제개선 요청 건들을 관련 부처들에 전달하고 산업현장의 상황에 맞게 개선할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김 이사장도 “중진공은 2011년부터 전국의 현장조직을 활용해 중소기업 규제애로를 발굴하고 연간 500건 이상 정부에 건의해오고 있다”며 “중소기업 옴부즈만, 정부 부처와의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효율적인 정책중개 체계를 갖춰 기업의 혁신성장을 가로막는 걸림돌을 제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 후 김 이사장은 충북 청주 흥덕구 오송읍에 있는 기능성 화장품과 전문의약품 제조업체 에이치피앤씨의 공장 현장을 방문하고, 기업운영의 애로사항과 정책지원 방향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흰 바지를 신발 신고…' 직원 뺨 때린 벨기에 대사 부인 '무개념 행동' 포착 파문
- 은성수 한 마디에 ‘김프’ 뚝...비트코인 국내·해외 500만원 차
- 'GTX-D 노선 강남 아닌 부천까지만'…인천·경기 서부 주민 반발
- ‘동학 개미’가 삼성전자 이겼네...증권거래세 급증에 수영세무서 세수 1위로
- 유흥주점 간판 없이 '꼼수 영업' ...업주·손님 등 83명 무더기 입건
- 위장전입 시인한 노형욱…국토부장관 임명 변수되나
- “나를 물려고 들어'… 집주인 개 3층서 던져 죽인 60대 입건
- '일렉트로포스 블랙박스 배터리' 사용 중단해야…'화재 발생'
- 마이너드 CIO '비트코인 단기간 50% 하락할 수도'
- ‘보조금 못 받을라’ 아이오닉5 인도 지연 전망에 사전예약 취소 봇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