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공장·망나니춤"..野, 김어준 맹폭(종합)

고상민 2021. 4. 22. 1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22일 전체회의에서는 TBS(교통방송) 프로그램 진행자 김어준씨의 출연료와 편파방송 논란이 도마 위에 올랐다.

국민의힘은 김씨가 진행하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편향방송의 끝판왕'이라고 맹비난하면서 출연료 의혹을 감사원에 감사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는 박영선의 언론캠프" 주장도..與 "특정인 찍어내기" 엄호
방송인 김어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홍규빈 기자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22일 전체회의에서는 TBS(교통방송) 프로그램 진행자 김어준씨의 출연료와 편파방송 논란이 도마 위에 올랐다.

국민의힘은 김씨가 진행하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편향방송의 끝판왕'이라고 맹비난하면서 출연료 의혹을 감사원에 감사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간사인 박성중 의원은 이날 오후 전체회의에서 "방송은 공정성과 중립성이 생명인데 이렇게 입이 가벼운 사람이 진행을 하는 건 문제"라며 "뉴스공장이 아니라 가짜뉴스공장"이라고 몰아세웠다.

이어 "김씨는 계약서도 없이 출연료 상한액의 2배인 200만원을 받아 챙기고 있고 1인 법인을 통한 탈세 의혹까지 있다"며 "방통위가 옹호하니까 망나니춤을 추게 되는 것"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이렇게 편파 방송을 하는 데도 방통위는 뭐하는 것이냐"며 회의에 참석한 김현 방통위 부위원장을 향해 "방통위 폐기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따졌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정청래·김남국 의원이 김씨를 옹호하고 나선 것을 두고 "여권 의원들이 김씨의 홍위병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도 했다.

'김어준 뉴스공장' 관련 감사안 의결 요구하는 박대출 의원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씨의 출연료 논란과 관련해 TBS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 요구안 의결을 요구하고 있다. 2021.4.22 zjin@yna.co.kr

이에 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야당이 김씨의 편향성을 공격해 온 것은 선거전략상 그럴 수 있지만, 특정 진행자를 찍어내기 위한 방법으로 국회를 활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방어막을 쳤다.

그러면서 "계속 그런 식으로 한다면 우리도 각종 종편방송에서 불리한 발언을 하는 진행자나 출연자에 대해 공격할 것이고 그러면 상임위는 방송의 대리전으로 진행될 수 있다"며 "야박하게 특정인을 겨냥해 계속 공격하는 것은 별로 좋아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러자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은 "찍어내기가 아니다. 김씨의 경우 SBS와는 계약서를 썼다고 하지 않느냐"며 "편향성이 아니라 계약의 관행이나 공정성 문제에 국민들도 관심이 있으니 상임위에서 의견을 모았으면 좋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공영방송인 TBS에 편파성 논란은 KBS와 MBC로도 번졌다.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KBS 보도의 주인공은 생태탕, 페라가모, 선글라스였다. 여당의 코드를 맞춘 방송을 한 것"이라며 "KBS 양승동 사장이 최근 유죄판결을 받은 것과 관련, "방통위는 대통령에게 해임 건의를 하라"고 요구했다.

박성중 의원은 "KBS 뉴스라인은 여당의 1등 선거운동원이었고, MBC 뉴스데스크는 박영선의 언론캠프였다"고 주장했다.

gorious@yna.co.kr

☞ 팔굽혀펴기 100회…군대식 화해한 택시기사와 승객
☞ 군사 보호지구에 축구센터?…기성용 부자가 사들인 땅 가보니
☞ '이병헌 동생' 이지안 반려견 무슨 일이?…"범인 꼭 잡겠다"
☞ 멍멍 도와주세요…주인 쓰러지자 이웃 불러와 구조
☞ AI 기술로 다시 '살아난' 아내…98세 남편 감격의 눈물
☞ 동료 도움으로 15년 결근하고 임금 7억...경찰 수사
☞ 플로이드 최후순간 동영상에 담은 10대 소녀 "정의가 이뤄졌다"
☞ 강남 호텔서 소화기 휘두르며 '나체 난동'…마약투약 의심 정황
☞ '횡령·낸시랭 폭행' 왕진진 1심서 징역 6년
☞ 이스라엘 전투기에 쏜 시리아 미사일, 핵시설 근처에 떨어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