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는 우리 모두의 숙제"..목소리 내는 K팝 스타들

김효정 2021. 4. 22. 1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구의 날'인 22일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K팝 스타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비투비 서은광, 오마이걸 효정, 데이식스 원필, 에이티즈, 더보이즈, 에이비식스, 위클리 등 총 31명의 K팝 아이돌은 기후변화 캠페인 'Kstars4climate'(기후를 위한 K스타들)에 참여했다.

기후변화는 K팝의 주된 팬층이기도 한 글로벌 'Z세대'의 관심이 높은 주제다.

K팝 스타들이 기후변화 문제에 목소리를 내며 사회적 영향력을 사용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 아이돌 31명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 캠페인
기후변화 캠페인 'Kstars4climate' [우주웍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기후변화는 우리 모두의 숙제다."(비투비 서은광), "기후변화는 행복을 위해 고민해야 할 문제다."(오마이걸 효정)

'지구의 날'인 22일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K팝 스타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비투비 서은광, 오마이걸 효정, 데이식스 원필, 에이티즈, 더보이즈, 에이비식스, 위클리 등 총 31명의 K팝 아이돌은 기후변화 캠페인 'Kstars4climate'(기후를 위한 K스타들)에 참여했다.

이들은 티셔츠에 적힌 '기후변화는 OO다'라는 문구의 빈칸을 채워넣으며 기후변화에 대한 생각을 팬들과 나눴다.

"기후변화는 인류의 눈물이다"(에이비식스 김동현), "기후변화는 빨간불이다."(에이티즈 윤호), "기후변화는 생방송이다"(더보이즈 영훈), "기후변화는 부메랑이다"(위클리 박소은) 등 재치 있는 문구가 이어졌다.

이를 통해 아이돌 스타들은 '기후변화가 자신의 미래라고 생각하고 다 같이 노력하자',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숙제'라는 등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캠페인 본편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으며, 이후 6월까지 총 3편의 영상이 추가로 공개돼 기후변화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K팝 스타들과 함께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뜻을 모았으며 주한영국대사관, 기후미디어허브가 캠페인을 후원했다.

사이먼 스미스 주한영국대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후 행동을 촉구하는 영향력 있는 목소리들을 더 많이 들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기후변화는 K팝의 주된 팬층이기도 한 글로벌 'Z세대'의 관심이 높은 주제다. K팝 스타들이 기후변화 문제에 목소리를 내며 사회적 영향력을 사용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위너 강승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위너 강승윤과 보이그룹 트레저도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변화에 함께 대처해 나가자는 내용의 영상을 올렸다.

강승윤은 "물과 전기를 아끼고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매일이 '지구의 날'이라 생각하고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자"고 강조했고, 트레저도 "행동 범위를 꾸준히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저희도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최근 블랙핑크는 영국이 주최하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렸다.

이달의소녀 츄는 다이아 티비(DIA TV)와 함께 '친환경 실천기'를 담은 유튜브 콘텐츠 '지구를 지켜츄'를 선보이기도 했다.

kimhyoj@yna.co.kr

☞ 군사 보호지구에 축구센터?…기성용 부자가 사들인 땅 가보니
☞ 멍멍 도와주세요…주인 쓰러지자 이웃 불러와 구조
☞ AI 기술로 다시 '살아난' 아내…98세 남편 감격의 눈물
☞ '이병헌 동생' 이지안 반려견 무슨 일이?…"범인 꼭 잡겠다"
☞ 동료 도움으로 15년 결근하고 임금 7억...경찰 수사
☞ 벨기에 대사 "부인, 뇌졸중으로 입원중…대신해 사과"
☞ 플로이드 최후순간 동영상에 담은 10대 소녀 "정의가 이뤄졌다"
☞ 강남 호텔서 소화기 휘두르며 '나체 난동'…마약투약 의심 정황
☞ '횡령·낸시랭 폭행' 왕진진 1심서 징역 6년
☞ 이스라엘 전투기에 쏜 시리아 미사일, 핵시설 근처에 떨어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