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캐나다서 존경받는 기술기업 1위
이종혁 2021. 4. 22. 17:18
현지 컨설팅社 조사..LG 4위
삼성전자와 LG가 캐나다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술기업(Most Respected Technology Products Provider)' 상위권에 올랐다.
현지 컨설팅 기관 '다트 I&C(DART I&C)'와 '마루 퍼블릭 오피니언'은 캐나다인 총 3865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조사는 현지 시민들에게 PC, 스마트폰, 가전을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에 대한 '주관적 존경심'을 점수로 매긴 것이다.
삼성전자는 100점 만점 중 73.5점을 받아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소니가 72.3점으로 2위에 올랐고,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69.8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LG도 이번 평가에서 68.3점을 받으며 4위에 올랐다. 일본 파나소닉이 68.2점으로 뒤를 이었다. 애플은 64.0점으로 1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캐나다의 가장 존경받는 기업'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고 처음으로 상을 받은 기업이 됐다.
제프 먼 '가장 존경받는 기업' 프로그램 대표는 "기업에 대한 존경심은 해당 기업의 지역사회 기여와 정직성을 의미한다"며 "삼성전자의 대단한 성과를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종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수척해진 이재용 법정 출석…변호인 "재판연기 배려 감사"
- 세라젬 특허 출원·등록 건수 약 700건 돌파...5년 새 70% 증가
- 구자열 LS회장 아세안 10개국 대사와 협력 논의
- KAI, 985억 투자해 항공 스마트공장 구축
- `수소경제 벤처발굴` SK E&S…제1호 `자상한 기업2.0` 선정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