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인줄 알았는데 빵이었네..파바닭 나왔다

김효혜 2021. 4. 22. 17: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치킨 맛·모양 그대로 살린
파리바게뜨 '파바닭' 4종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치킨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치킨빵 '파바닭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파바닭 시리즈는 먹거리에서도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파리바게뜨가 '페이크 푸드(Fake food·원재료나 음식 모양을 그대로 재현한 식품)' 콘셉트로 만든 제품이다. 갓 튀긴 치킨 모양이어서 얼핏 보기엔 빵인지 치킨인지 헷갈릴 정도다.

지난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일부 직영점에서 선보였는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고객들의 판매 확대 요청이 쇄도해 정식 출시하게 됐다.

파바닭 4종은 △짭조름한 간장찜닭을 쫄깃한 닭다리 모양 빵에 듬뿍 넣고 바삭한 콘플레이크를 뿌려 마무리한 '후라이드 치킨빵' △쫄깃한 닭다리 모양 빵에 매콤한 양념찜닭을 풍성하게 넣은 '양념 치킨빵' △바삭하고 쫄깃한 빵 속을 치킨과 잡채로 알차게 채운 '치킨 듬뿍 고로케' △통통한 로스트 치킨 모양의 바삭한 파이 속을 매콤한 풍미의 치킨으로 꽉 채운 '매콤 로스트 치킨' 등이다. 특히 치킨 콘셉트를 더욱 생생하게 살리고자 치킨 전문점에서 포장하는 방식으로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김효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