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건설이 조성하는 '1%' 하이엔드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전 타입 마감 임박

2021. 4. 22. 16: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최근 안양에서 성황리에 분양 중인 하이엔드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이 1블럭과 2블럭 모두 완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 단지는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주거단지로 공급되며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인 ‘안양 판테온스퀘어’가 어우러진 복합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올해 부동산 시장에서도 아파트를 중심으로 고강도 규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고급 오피스텔 단지는 아파트 시장과 정반대되는 행보를 걸으며 투자자들의 눈길까지 사로잡고 있다.

고급 오피스텔 단지에 수요가 몰리는 이유는 다양하다. 아파트에 비해 진입 문턱이 낮은 데다 프리미엄 아파트 못지않은 편의 서비스와 커뮤니티 등 탁월한 상품성까지 지닌 것이 대표적인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여기에 특급 호텔에서 주로 제공했던 컨시어지 서비스를 입주민 서비스로 가져오는 등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한 주거단지는 희소가치가 뛰어나 분양 시마다 높은 관심을 받곤 하는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1블럭 627-1, 2, 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627-30, 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에 총 3개 동 규모로 들어서는 ‘안양 디오르나인’이 대표적이다.

안강건설이 조성하는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주거단지라는 상징성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관계자에 따르면 오피스텔 두 블럭 모두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함께 분양 중인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 역시 2블럭 호실의 경우 이미 분양 완료되었으며, 1블럭 또한 업종지정 호실은 이미 마감되었고 소량 잔여 호실이 선착순 분양 중이다.

특히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의 경우 종로리얼코와 임대 협약체결을 완료해 종로서적 북카페, 종로다방, 종로제빵소 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테넌트가 입점 예정으로 입주민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키 테넌트 입점이 추진되고 있으며 쇼핑과 문화가 공존하는 핫플레이스가 될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와 팝업 스토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외관 및 단지 전체적인 디자인에는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한 네오 클래식 스타일이 적용되며 내장 가구는 강남 등지에서 열풍인 유로모빌, 믹샬 등 유럽 명품 수입 브랜드를 도입한다.

이와 함께 ‘안양 디오르나인’에는 아쿠아ㆍ커뮤니티ㆍ스포츠ㆍ골프ㆍ트렌디 플렉스 등 총 5가지 테마의 어메니티 공간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가 들어선다. 약 2,578㎡ (780평) 규모의 대형 어메니티 공간으로, 야외 인피니티 풀을 포함해 키즈풀, 자쿠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및 야외 놀이터, 골프 라운지, 스크린 골프와 퍼팅그린, 스튜디오, 1인 오피스, 프라이빗 패밀리 펍, 게스트하우스, 미팅룸, 라운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주거상품에서 없던 차별화된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이 지원된다는 점도 가치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삼성전자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아파트너’를 통해 입주민이 마치 집과 소통하듯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