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영 3회+ML 176승' FA 앞둔 슈어저, 올여름 트레이드? 뒤늦은 첫승

김영록 2021. 4. 22. 15: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워싱턴 내셔널스의 '노인가장' 맥스 슈어저는 다른 팀 유니폼을 입게 될까.

MLB닷컴의 마크 파인샌드 기자는 22일(한국시각) 칼럼을 통해 '슈어저는 제 2의 '2017 저스틴 벌랜더'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워싱턴 역시 슈어저의 트레이드로 좋은 선수를 얻을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슈어저 역시 벌랜더처럼 '우승의 마지막 한조각' 역할을 수행하게 될까.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맥스 슈어저. 사진=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워싱턴 내셔널스의 '노인가장' 맥스 슈어저는 다른 팀 유니폼을 입게 될까.

MLB닷컴의 마크 파인샌드 기자는 22일(한국시각) 칼럼을 통해 '슈어저는 제 2의 '2017 저스틴 벌랜더'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트레이드 데드라인 마감 전 최상위권 팀이 슈어저를 트레이드로 영입, 월드시리즈 우승을 노릴 거라는 분석이다.

올해 나이 37세가 됐지만, 여전히 슈어저의 구위는 강력하다. 슈어저는 이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전에 선발등판, 6이닝 4안타 무실점으로 쾌투하며 시즌 첫승을 거뒀다.

슈어저로선 시즌 3번째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점 이하)다. 슈어저는 앞서 LA 다저스전 6이닝 1실점,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 7이닝 무실점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올리지 못했다. 이날 첫승도 1대0 신승이었다.

커리어 황혼기라곤 하지만, 슈어저는 이미 이룰 건 다 이룬 선수다. 사이영상을 3번(2013 2016 2017) 수상했고, 월드시리즈 우승(2019)도 차지했다. 다승왕을 4번, 삼진왕을 2번 거머쥐었다. 명예의전당 헌액은 사실상 확정 수순이다.

하지만 팀 상황이 너무 좋지 않다. 워싱턴은 올시즌 7승9패(승률 0.438)로 내셔널리그(NL) 동부지구 최하위를 달리고 있다.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와 패트릭 코빈이 부상과 부진에 시달리고, 조 로스마저 무너지며 마운드가 초토화됐다. 타선의 중심 후안 소토 역시 부상으로 결장중.

만약 워싱턴이 플레이오프 경쟁에서 멀어진다면, 얼마 남지 않은 커리어에 새로운 도전이 펼쳐질 가능성이 있다, FA가 1년 남은 만큼 영입하는 팀 입장에선 리스크가 있지만, 월드시리즈 우승을 꿈꾼다면 탐나는 카드다. 워싱턴 역시 슈어저의 트레이드로 좋은 선수를 얻을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매체는 슈어저 측 관계자의 말을 빌려 "그는 여전히 치열한 경쟁을 원한다. 플레이오프에 나가고 싶어한다"면서 "여러 가지 시나리오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2017년 당시 벌랜더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에서 데뷔, 13년간 활약하던 순혈 에이스였다, 하지만 통산 11번째 두자릿수 승수를 거둔 다음날, 트레이드 마감 직전 휴스턴 애스트로스행이 결정됐다. 그리고 이해 포스트시즌에서 뉴욕 양키스전 13K 완투승 포함 4승 1패를 거두며 휴스턴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다. 슈어저 역시 벌랜더처럼 '우승의 마지막 한조각' 역할을 수행하게 될까.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왕종근, 추모공원 최종도착 오열→“형 어딨는거야…늦게 찾아 미안하다”
'권상우♥' 손태영, '700억대 부동산 부자'…골프 취미도 럭셔리해 '아침부터 열정'
'200억 기부' 김장훈 충격 근황 “돈 없어 가족도 못 만나고 있다”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