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톡톡톡]지금 '돈복사' 중..코인광풍에 뛰어든 2030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대 투자자]
"저희 연령대가 솔직히 그거(투자)에 대해 깊이 탐구하는 사람이 적은 것 같고. 장기투자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풀시드(전 재산)가 들어가 있으면 이걸 안쳐다보기가 힘들거든요. "
2. 오늘 지구의 날을 맞아 기업들이 환경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서랍 속에 방치된 중고 스마트폰을 업데이트해 새롭게 활용하는 서비스를 최근 한국과 미국, 영국에서 선보였는데요. 또 이달까지 제조사 구분 없이 모든 브랜드의 휴대폰과 충전기, 배터리를 수거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국맥도날드도 오늘 하루 개인컵을 가져온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원하는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3. 여전히 달걀 한 판 가격이 7천 원을 넘는데요. 대형마트들이 잇따라 달걀 상품 할인행사에 나섰습니다. 달걀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섭니다. 홈플러스는 자체 브랜드(PB) 달걀 상품 할인을 통해 5000원대에 달걀을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와 이마트도 이달 중으로 달걀 가격 할인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