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우즈 '연장불패' 깬 메이페어, 자폐증 투병 공개

권훈 2021. 4. 22. 11: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타이거 우즈(미국)가 단 한 번 당한 연장전 패배를 안긴 빌리 메이페어(미국)가 2년 전 자폐 범주성 장애를 앓고 있다고 22일(한국시간) 공개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메이페어가 2019년 자폐 범주성 장애 진단을 받았고 증상이 꽤 심하지만 잘 이겨내고 있다고 털어놨다고 22일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리 메이페어의 경기 모습. [AFP/게티이미지=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타이거 우즈(미국)가 단 한 번 당한 연장전 패배를 안긴 빌리 메이페어(미국)가 2년 전 자폐 범주성 장애를 앓고 있다고 22일(한국시간) 공개했다.

올해 55세의 메이페어는 PGA 투어에서 5승을 따냈고 지금은 시니어투어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1998년 닛산오픈에서 연장전에서 우즈를 꺾었다. 우즈는 PGA 투어에서 연장전을 14번 치러 13번 이겼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메이페어가 2019년 자폐 범주성 장애 진단을 받았고 증상이 꽤 심하지만 잘 이겨내고 있다고 털어놨다고 22일 보도했다.

자폐 범주성 장애는 사회적 의사소통과 사회적 상호 작용의 결함이 지속해서 나타나는 발달 장애의 일종이다.

그는 "내 머릿속에 생각이 너무 빨리 진행되고, 내 입에서 전혀 다른 두 가지 말이 나온다"고 밝혔다.

코스 안팎에서 일어나는 다른 사람들과 소통 장애는 경기력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그는 설명했다.

장애를 뒤늦게 알아낸 것도 경기 도중 규칙 위반이 잦아진 게 계기가 됐다.

정보를 취합하는 과정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탓에 자주 늑장 플레이를 지적받은 데다 숫자를 잘못 세는 실수까지 겹쳐 이상하다고 여겨서 검사를 받은 결과 자폐 범주성 장애로 밝혀졌다.

그는 2019년 시니어투어 대회 QQQ 챔피언십 2라운드 때 두 번이나 규칙 위반을 지적받았다.

한번은 로스트볼 수색에 걸린 시간을 잘못 셌고, 한번은 러프에 떨어진 볼이 움직인 상황을 놓고 경기위원에게 설명을 잘못했다.

심각한 거짓말을 했다는 이유로 실격당한 그는 검사를 받아보고서야 자폐 범주성 장애로 인한 의사소통 문제라는 걸 알아차렸다.

메이페어는 자폐 범주성 장애를 앓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한 것은 자폐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체육인 등을 돕고 용기를 주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khoon@yna.co.kr

☞ 기성용 투기의혹 수사…아버지와 함께 수십억대 토지 매입
☞ 동료 도움으로 15년 결근하고 임금 7억...경찰 수사
☞ "괴물이었다"…거물 영화 제작자, 직원 상습학대
☞ 동물병원 직원들 마스크 미착용 추궁하자 "개백신 맞았다"
☞ 53명 탑승 인니 잠수함 해저 600∼700m 실종…'참사' 우려
☞ 與 이수진, 오세훈 '朴성추행 사과' 호평…"진정성 있다"
☞ 성추행하고 되레 큰소리…CCTV에 드러난 후안무치 성추행범
☞ 이스라엘 전투기에 쏜 시리아 미사일, 핵시설 근처에 떨어져
☞ 물려 했다고…집주인 개 3층에서 던져 죽인 60대 입건
☞ 플로이드 최후순간 동영상에 담은 10대 소녀 "정의가 이뤄졌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