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스코틀랜드에 247억원 규모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씨젠은 영국 스코틀랜드에 약 1600만파운드(약 247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한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씨젠은 이달부터 현지 대리점을 통해 스코틀랜드 내 대형병원 9곳에 코로나19 진단제품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씨젠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지난해 6월 유럽 CE 인증과 12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유전자 타깃 5개를 한 번의 검사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씨젠은 진단키트를 공급하는 9개 병원에 자사의 유전자증폭(PCR) 검사 장비가 설치됐기 때문에 코로나19 변이 진단키트 등 다른 제품의 스코틀랜드 진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씨젠은 향후 스코틀랜드에서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인유두종바이러스나 성매개감염병 등 다양한 분자진단 시약에 대한 수요가 생겨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호 씨젠 영업마케팅 총괄 사장은 "이번 계약으로 스코틀랜드를 포함한 유럽 뿐 아니라 추가적인 해외시장 진출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백신 해외공급 당장은 자신없어”…한미 백신 스와프 난항?
- “알리바바 될라”…中 IT기업, 관료 출신에 ‘러브콜’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집값 묶고 재건축 속도…오세훈 ‘투트랙’ 전략 통할까
- 한국, 세계경제 ‘톱10’ 재진입…“2026년까지 유지할 듯”
- 압구정·여의도 등 토지거래허가구역 4곳 추가 지정
- 지속되는 코로나 확산세…진단키트·스푸트니트V 관련주 강세
- [이슈분석] 삼성전자·현대차 주가 지지부진…코스피 랠리는 이어질까?
- [글로벌 비즈] 신용카드 정보를 손바닥으로 읽는다?…아마존, 비접촉 결제 도입
- [오늘의 키워드] 특금법 시행에 중소 암호화폐 거래소 ‘셀프 퇴출’ 잇따라
- [오늘의 키워드] 오세훈, 청와대 초청 오찬서 文 노후 아파트 방문 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