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S²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지난 21일 인천 송도 스타트업 파크에서 구글의 스타트업 지원 조직인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Google for Startups, GFS)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또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공간'에 구글 스타트업 스페이스를 조성하고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구글 스타트업 스쿨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존 서울 중심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전국 단위로 확장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추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2011년 구글에서 만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전세계에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를 50개 이상 운영하고 있으며, 125개 국가에서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2015년에는 아시아에서 첫번째로 서울에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를 오픈해 다양한 국내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만들어 스마트시티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한 인천시를 대표하는 스타트업을 육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공간’에 구글 스타트업 스페이스를 조성하고 스마트시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구글 스타트업 스쿨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존 서울 중심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전국 단위로 확장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안준식 신한지주 부사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구글 등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더욱 풍부한 스타트업 육성 인프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금융의 역할을 선제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신한 N.E.O.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그룹의 미래 혁신 프로젝트를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서울·인천·제주·대전 등 전국 단위에 그룹 혁신성장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K-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 혁신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인천을 중심으로 투자유치, 기업 매칭 서비스, 해외진출 지원 등 입주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진철 (che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②이재명 "尹, 매우 오래 준비한 듯…대선 1대 1 구도될 것"
- 기성용, 투기 의혹 ‘입건’…EPL 뛸 때 ‘농지’ 매입
- '5백억대 횡령 혐의' 이상직이 했다는 말…"나는 불사조, 살아날 것"
- "김어준이 싫으면 그냥 싫다고 말해라"...옹호 나선 민주당
- "성폭행으로 딸을 자살에 이르게 한 친부를 엄벌해주세요"
- 화이자에 읍소해 5000만회분 받아낸 日 스가…文대통령은?
- '물려고 해서'…건물 3층서 집주인 개 던져 죽인 60대 입건
- 이번엔 20대 공무원… AZ 접종 후 신체 마비, 뇌출혈 증상
- 어린이집서 온몸 짓눌려 숨진 3세 여아, "원장이 10분 넘게 압박"
- ‘코리안 특급, KPGA 출격’…아마추어 박찬호, 프로 대회 어떻게 나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