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앱 매출 두배 성장.."3040 여성이 주요 고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삼다수 소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지난해 삼다수앱 매출이 전년대비 202%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3040세대가 삼다수앱 전체 가입자의 64% 수준으로, 매출 비중 61%를 차지하며 주요 고객층으로 등극했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가정배송 서비스의 이점이 앱 주문의 편의성과 결합해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삼다수앱의 결제 시스템과 사용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제주삼다수 소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지난해 삼다수앱 매출이 전년대비 202%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앱 구매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 특징이 두드러졌다. 특히 3040세대가 삼다수앱 전체 가입자의 64% 수준으로, 매출 비중 61%를 차지하며 주요 고객층으로 등극했다. 3040세대 중에서도 여성이 삼다수앱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비자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의 38%를 넘어섰으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37%로 가장 높았다.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주문량 증가도 나타났다. 중장년층이 어플리케이션과 온라인을 이용해 쇼핑을 하기 시작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된다. 특히 새로운 온라인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60대의 구매금액은 직전년도 대비 242% 급증했다.
삼다수앱 정기배송 서비스 이용도 늘고 있다. 배송 받고자 하는 요일과 주기(1주부터 4주까지), 횟수(최대 12회)를 설정할 수 있는 정기배송 이용건은 꾸준히 증가해 전체 주문 중 9%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주문 12건 중 1건은 정기배송 주문으로, 지난해 기준 정기배송 서비스를 통한 매출도 직전년도 대비 150%를 달성했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가정배송 서비스의 이점이 앱 주문의 편의성과 결합해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삼다수앱의 결제 시스템과 사용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 "너만 사랑하는 너 최고다"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좋은 유전자 낭비하고 싶지 않다"..9명도 부족해 3명 더 낳겠다는 中여성의 정체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