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프로' 출시.. 최고 70만9000원

박찬규 기자 2021. 4. 22. 09: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팅크웨어가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프로’를 22일 국내 출시했다. /사진제공=팅크웨어
팅크웨어가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프로’를 22일 국내 출시했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아이나비 퀀텀 4K 프로’는 전방 4K(UHD, 3840x2160p, 30프레임), 후방 2K(QHD, 2560x1440p, 60프레임)등 최고수준의 화질로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기존 HD 화질의 8배(후방 4배) 이상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울트라나이트비전(UNV)’을 지원해 야간 녹화 성능도 개선했다.

주변환경에 맞춰 녹화 설정을 스스로 바꾸는 것도 특징이다. ‘아이나비 퀀텀 4K 프로’는 스마트 주차녹화 기능과 더불어 초저전력 주차녹화 기능이 탑재됐다. 스마트 주차녹화기능은 장시간 주차 중 자동차와 블랙박스 내부 온도가 설정온도까지 상승할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지 않고 블랙박스 스스로 이를 감지해 초저전력 주차모드로 전환, 발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주차녹화를 유지한다.

‘아이나비 퀀텀 4K 프로’는 빌트인 타입 논(Non) LCD 디자인으로 자동차 내부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유리 밀착형 타입 디자인을 갖췄다. 카메라의 높은 부분부터 뒤쪽으로 갈수록 점점 얇아지는 형상으로 설계돼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한 게 특징. 후면에는 인디케이터 LED를 적용해 디자인은 물론 운전 중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제품 변동사항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LCD가 없는 만큼 스마트폰과의 연동성도 높였다. GPS 및 와이파이(WiFi)가 내장돼 제품 전용 모바일 앱인 ‘아이나비 블랙박스 링크(Link)’를 스마트폰과의 무선인터넷(Wifi)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뷰’, ‘녹화 영상 썸네일 검색 및 다운로드’ 외에도 ‘영상 SNS 공유’, ‘펌웨어, 안전운행 데이터 업데이트’, ‘블랙박스 옵션 변경’ 등의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기본 적용됐다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신호 대기 및 정차 중 앞차가 움직일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전방 차량과 안전거리를 인식해 추돌위험을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및 30km/h 이하 저속주행 상황에서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도심형 전방추돌경보시스템(uFCWS)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서비스도 처음 지원된다. 기존 기능과 더불어 ▲기상청 데이터를 이용해 여름철과 같이 차량 외부 온도가 높을 경우 블랙박스 내 고해상도 영상 녹화유지를 위해 스마트 주차녹화 전환을 알려주는 ‘지능형 고온보호기능’ ▲운전 중 혹은 사고 등의 돌발 상황 시 앱을 통해 녹화를 작동 할 수 있는 ‘원격 수동녹화’ ▲앱을 통해 블랙박스 기본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블랙박스 설정 변경’ ▲최신 안전운행데이터를 무선 업데이트(OTA) 할 수 있는 ‘안전운행 무선 업데이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는 별도 통신 동글 장착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초기 장착 시 2년간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커넥티드 앱과 더불어 배경화면 위젯으로도 확대해 사용할 수 있다.

‘아이나비 퀀텀 4K 프로’는 기본,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로 구성되며 가격은 ▲64G 기본 패키지 49만9000원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 60만9000원 ▲128G 기본 패키지 59만9000원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 70만9000원이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장은 “’아이나비 퀀텀 4K 프로’는 전후방 국내 최고의 영상녹화 성능과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국내외 블랙박스 기술 시장에서 경쟁사와 차별화하며 리딩 브랜드로 더욱 공고히 포지셔닝 할 수 있는 플래그십 제품”이라며 “고성능 기능을 탑재한 블랙박스뿐 아니라 실시간 통신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새롭게 공개한 지능형 기능들은 차 보호는 물론 실시간 정보전달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 빠르게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보정 안한 사이즈야"… 톱모델, 이렇게 돈 벌었나?
"나쁜 살인자놈"… 이병헌 동생, '의미심장' 글 남겨
"여인의 향기"… 김세정, 매끈한 뒤태 '몰라보겠어'
길가던 여성 납치해 3일간 성폭행… 충격
옷 다 벗고 영화 본다고?… "사진 촬영은 안돼요"
"좋은 기억으로"… 김강우, '서예지 논란' 심경글?
홍상수 감독 친형, 3개월째 행방묘연… 딸이 신고
복권 1·2등 동시 당첨자 "꿈에 ○○○○ 나왔다"
브레이브걸스 민영 "주식 수익률 100%"… 비결은?
함소원 '여론조작' 제보자 "실망스럽다"고 한 이유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