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MTV "강다니엘 'Antidote' 뛰어난 예술성..고난과 아픔 보여"

박상우 2021. 4. 22. 08: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TV

강다니엘의 타이틀곡 'Antidote'가 외신으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미국 MTV는 최근 보도를 통해 "숨김 없고 진솔한 곡 'Antidote'(안티도트)는 강다니엘의 뛰어난 예술성과 인간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테일러 스위프트의 'Fearless'(피어리스)와 함께 'Antidote'를 MTV 위클리 송으로 선정했다.

MTV는 또 가사 중 'I'm begging for the Antidote / 깨끗이 지워줘/ Please let me go' 부분을 꼽으며, "그동안 가수 활동을 하면서 겪은 고난과 아픔을 담아냈다"고 덧붙였다.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마치 구해달라는 절규와 세상으로부터 숨고 싶은 심정을 표현했다"고 해석했다.

글로벌 미디어 Just Jared 역시 "솔로 슈퍼스타가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고 알리며, 'YELLOW'와 'Antidote'에 대해 "또 하나의 대박 조짐"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DAZED는 "가장 생동감 있고 진정한, 가장 세련되고 자신감 있는 앨범을 만들었다", allure는 "가슴 아프게 아름답다. 강다니엘의 탐구적 성격이 작품 속으로 흘러 들어갔다"라며 호평한 적 있다.

강다니엘의 'YELLOW'는 발매 첫 주 31만장을 넘기는 판매량으로 각종 차트 1위에 올랐다. 'Antidote'의 뮤직비디오는 4일 만에 3000만뷰를 넘기며 자체 기록을 새로 썼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