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식 감독"0대0무,소문난 잔치 먹을 것없어 죄송"[전북-울산 일문일답]

전영지 2021. 4. 21. 21: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어 죄송합니다."

김상식 전북 현대 감독이 울산 현대 원정에서 0대0으로 비긴 후 아쉬운 마음을 이렇게 표했다.

전북은 21일 오후 7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울산과의 첫 1-2위 현대가더비에서 득점없이 비겼다.

화공과 홍염을 표방한 1-2위 팀의 경기치곤 맥빠진 무승부에 대해 절대 1강 전북의 김 감독은 겸허하게 인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어 죄송합니다."

김상식 전북 현대 감독이 울산 현대 원정에서 0대0으로 비긴 후 아쉬운 마음을 이렇게 표했다.

전북은 21일 오후 7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울산과의 첫 1-2위 현대가더비에서 득점없이 비겼다. 전반 슈팅 2개에 그쳤을 뿐 후반 37분까지 제대로 된 슈팅 한번 하지 못했다.

울산 역시 전북의 수비에 막혀 골망을 뚫지 못했다. 화공과 홍염을 표방한 1-2위 팀의 경기치곤 맥빠진 무승부에 대해 절대 1강 전북의 김 감독은 겸허하게 인정했다. "선수들의 몸 상태가 가장 안 좋은 경기였다. 울산도 마찬가지다. 중요한 경기여서 선수들이 경직돼 있었다"고 했다. "빡빡한 일상에서 전체적으로 몸이 안 좋았다. 원정에서 실점 안 하고 무패를 이어간 것에 만족해야 한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게 없어서 죄송하다"고 했다. 아래는 김상식 감독의 일문일답 전문이다.
울산=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경기 소감

▶선수들의 몸 상태가 가장 안 좋은 경기였다. 울산도 마찬가지다. 중요한 경기여서 선수들이 경직돼 있었다. 빡빡한 일상에서 전체적으로 몸이 안 좋았다. 원정에서 실점 안 하고 무패를 이어간 것에 만족해야 한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게 없어서 죄송하다. 강원전 다시 잘 준비하겠다.

-하프타임 주문한 것은?

▶우리팀 소극적으로 나온 것같아서 지키려는 마음이 강했다. 승점차가 나니까 소극적 플레이하지 않았나. 좀더 적극적으로 하자 했는데 잘 되지 않았다.

-후반 쿠니모토 기용을 승부처라고 하셨는데.

▶더 공격적으로 하기 위해 기용했다. 일류첸코와 최전방 스트라이커처럼 하라고 주문했는데 잘 안됐다. 스트라이커처럼 서면 훨씬 더 장점을 발휘할 것같다. 앞으로 더 이야기해보겠다.

-한때 슈퍼매치가 재미없는 경기가 돼 비판 받았는데 오늘 빅매치 현대가더비도 아쉬웠다.

▶좀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이기고 지고는 당연한 건데 K리그 1-2위팀 흥행 위해 더 재미있는 공격적인 경기를 하고 싶었는데 생각처럼 잘 안됐다. 시합이 끝난 것은 아닌데, 다음엔 승부를 내도록 하겠다.

- 감독은 적극적인 경기를 주문하는데, 선수들이 긴장감 때문에 그라운드에서 잘 풀지 못하는 것인가.

▶나도 선수 생활을 해서 잘 알지만, 큰 경기에서는 긴장이 되고 몸이 경직된다. '져셔는 안 된다'는 압박감이 있다. 오늘은 핑계지만 긴장감보다는 4~5월 경기가 많아서 컨디션 문제가 있었다.

-전북 현대의 1라운드 11경기를 평가한다면

▶승점을 쌓았고 지지 않았고 중반 후반부에 좋은 모습을 보였다. 많은 골을 넣었다. 하지만 오늘 경기 울산전 무승부는 아쉽다. 전체적으로 1라운드를 잘 보냈다. 2라운드때 더 많은 승리를 가져왔으면 좋겠다.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권상우♥' 손태영, '700억대 부동산 부자'…골프 취미도 럭셔리해 '아침부터 열정'
'200억 기부' 김장훈 충격 근황 “돈 없어 가족도 못 만나고 있다”
강부자, 故전미선 떠올리며 눈물 “사망 전날 2차 가자고 조르더라”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