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원 기아, MSI 출국 일정 변경..이틀 앞당긴 23일

안수민 2021. 4. 21. 15:1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2021 스프링 우승을 차지한 담원 기아(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25일 예정이었던 담원 기아의 출국 일정이 이틀 앞당겨졌다.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리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2021에 LCK 대표로 참가하는 담원 기아는 변경된 일정인 오는 23일 출국한다. 25일 출국 예정이었던 담원 기아는 MSI 출전을 위해 이틀 앞당긴 23일 비행기에 몸을 싣게 됐다.

담원 기아 입장에서는 일정이 앞당겨진 것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할 수 있다. 담원 기아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아이슬란드에 입국하자마자 6일에 걸친 자가격리에 들어가며 코로나19 검사도 2회 받게 되는데 23일 출국으로 대회까지 약 12일간의 적응 기간이 주어졌기 때문이다.

담원 기아 선수 및 코칭스태프는 장시간 비행과 시차 적응, 6일간의 자가격리로 지친 심신을 MSI 개막 전 6일 동안 다양한 활동으로 충분히 회복할 수 있어 오히려 일찍 출국하는 것이 팀 차원에서는 다행이라고 볼 수 있다.

담원 기아는 지난 10일 LCK 2021 스프링을 우승하면서 한국 대표로 MSI 2021 출전 자격을 받았다. 이번 MSI에서 C조에 속한 담원 기아는 북미 LCS의 클라우드 나인, 남미 LLA 대표 질레트 인피니티, 일본 LJL의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등과 상위 라운드 진출을 위한 경쟁을 펼친다. 경기 날짜는 라이엇 게임즈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MSI가 진행되는 아이슬란드는 코로나19 모범국으로 불리고 있으며 확진자가 6,350명으로 유럽 내에서 가장 적다. 또 지난 1월에는 전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백신 여권'을 발급하기도 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