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가요,손이가" 손흥민배 토트넘 한국과자 대전,최고평점은?

전영지 2021. 4. 21. 12: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제 무리뉴 감독의 경질, 유러피안 슈퍼리그 출범과 탈퇴 등 혼란의 토트넘이지만 '라커룸 인싸' 손흥민의 존재감은 여전해 보인다.

영상 스토리는 손흥민이 런던 현지 마트에서 사온 한국 대표 과자, 꼬깔콘, 초코파이, 새우깡, 양파링, 카스타드, 마이구미, 쌀튀밥 과자 등을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스티브 베르바인, 맷 도허티, 세르히오 레길론 등 토트넘 선수들이 냉정하게 시식한 후 평점을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캡처=토트넘 스퍼스TV

조제 무리뉴 감독의 경질, 유러피안 슈퍼리그 출범과 탈퇴 등 혼란의 토트넘이지만 '라커룸 인싸' 손흥민의 존재감은 여전해 보인다.

21일(한국시각) 토트넘이 구단 SNS 채널 '스퍼스TV'를 통해 '손흥민 선수가 소개하는 한국과자' 특집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스토리는 손흥민이 런던 현지 마트에서 사온 한국 대표 과자, 꼬깔콘, 초코파이, 새우깡, 양파링, 카스타드, 마이구미, 쌀튀밥 과자 등을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스티브 베르바인, 맷 도허티, 세르히오 레길론 등 토트넘 선수들이 냉정하게 시식한 후 평점을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 과자 미식회에 걸맞게 선수들은 "안녕하세요" "맛있다" "감사합니다" 등 손흥민에게 배운 한국어 기본회화를 자연스럽게 구사했다.

처음 '꼬깔콘'을 맛본 선수들의 반응은 호평 일색. 옥수수 베이스의 과자에는 만국공통 취향저격 코드가 있는 모양. 레알마드리드에서 온 레길론이 "스페인 과자와 비슷하다"고 하자 베르바인은 "네덜란드에도 이런 과자가 있다. 아는 맛"이라며 반색했다. 5점 만점에 4.3~5점 사이의 고득점을 줬다. 꼬깔콘에 둘이 합쳐 8.2점을 부여했다.

'양파링'에 대한 반응은 나쁘지 않았지만 '꼬깔콘'의 아성을 뛰어넘진 못했다. 레길론은 "이 과자 내 여자친구 갖다줘도 되냐"며 양파링을 향한 진심을 드러냈다.

한편 호이비에르와 도허티는 '마이구미' 젤리 맛에 열광했다. 순식간에 한 봉지를 폭풍흡입한 후 "맛있다" 감탄사를 연발했다. 호이비에르는 평점 4~5점, 도허티는 3점을 퍼줬다.

쌀 튀밥과자에 대한 취향은 확연히 엇갈렸다. 베르바인과 레길론은 한자리에서 20개도 먹겠다며 5점 만점에 4점을 부여, 열광한 반면 호이비에르와 도허티는 너무 건조하다며 목막힘을 호소했다.

세대불문 한국인들이 열광해 마지 않는 새우과자에 대해서는 향과 풍미가 낯설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선수들은 "바닷가 냄새"가 나는 낯선 과자의 맛과 향에 폭소를 터뜨렸다.

반면 서양인 입맛에 익숙할 '카스타드'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호이비에르와 도허티는 "커스타드라는 말을 듣자마자 맛있을 줄 알았다"며 한국어 "맛있다!"를 연발했다. 8.5점 최고점을 받았다.

'산소탱크' 박지성이 EPL을 호령하던 시절, 맨유 라커룸을 점령했던 초코과자에 대해선 뜻밖에 토트넘 선수들의 호불호가 다소 엇갈렸다. 레길론은 초코파이가 정말 맛있다며 3.5점을 줬지만 베르바인은 2.5점을 줬다. 둘이 합쳐 6점. 손흥민배 '한국 대표 과자대전'은 선수들의 "감사합니다" 한국어 인사로 훈훈하게 마무리됐다.

무리뉴 감독의 전격 경질 이유로 라커룸 불화설이 불거지기도 했지만 영상속 선수들은 한결같이 유쾌하고 친밀한 모습이었다. 특히 손흥민을 매개로 한국의 과자 문화를 나누는 콘텐츠 내용은 그라운드 안팎에서 동료들을 사로잡는 '나이스원' 손흥민의 친화력을 재확인하기에 충분했다.

한편 손흥민의 토트넘은 '토트넘 유스' 출신 EPL 역대 최연소 사령탑 라이언 메이슨 감독대행(30) 체제로 22일 오전 2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우스햄턴과의 홈경기, 26일 오전 12시 30분 웸블리스타디움에서 맨시티와 대망의 카라바오컵 결승전을 치른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하리수, 성전환 수술 전 사진공개…“父 유품정리, 생각 많아진다”
'권상우♥' 손태영, '700억대 부동산 부자'…골프 취미도 럭셔리해 '아침부터 열정'
'200억 기부' 김장훈 충격 근황 “돈 없어 가족도 못 만나고 있다”
강부자, 故전미선 떠올리며 눈물 “사망 전날 2차 가자고 조르더라”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