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쉬운 4회' 류현진, 보스턴 상대 5이닝 4실점..시즌 2패째

양진원 기자 2021. 4. 21. 11: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보스턴 레드삭스를 상대로 선발등판했지만 4실점하며 시즌 2패째를 기록했다.

류현진은 21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과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4실점했다.

류현진은 이날 기록한 4실점이 모두 자책점으로 연결돼 평균자책점이 1.89에서 3.00으로 치솟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1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과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4실점하며 시즌 2패째를 기록했다. /사진=로이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보스턴 레드삭스를 상대로 선발등판했지만 4실점하며 시즌 2패째를 기록했다.

류현진은 21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과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4실점했다. 삼진 2개를 잡았지만 볼넷은 없었다. 하지만 3점 홈런을 허용하며 패전투수가 됐다.

이날 경기 전까지 보스턴은 아메리칸리그 팀 타율 1위(0.289)에 올라있을 정도로 화끈한 공격력을 과시했다. 류현진은 1회를 삼자범퇴로 막았고 2회 첫 타자에 2루타를 내줬지만 후속타자를 범타처리하며 실점하지 않았다. 3회에도 주자를 내보냈지만 병살타를 유도해 실점하지 않았다.

토론토는 때마침 4회 공격에서 1점을 뽑아내며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4회 시작부터 연속 안타를 허용해 무사 1,2루에서 위기를 맞았고 이후 잰더 보가츠에 3점 홈런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다. 이후 마윈 곤잘레스에게 2루타를 내주며 다시 위기에 몰렸고 바비 달벡에게 3루타를 허용해 4점째를 내줬다.

5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크리스티안 아로요에게 2루타를 허용하며 재차 위기를 맞기도 했다. 하지만 실점하지 않으며 이닝을 마쳤다.

이날 류현진은 5회를 끝으로 마운드를 내려왔다. 토론토는 7회 1점을 뽑아 2-4로 따라붙었지만 더 이상의 추가점은 없었다. 이에 따라 류현진은 시즌 2패째(1승)를 기록하게 됐다.

류현진은 이날 기록한 4실점이 모두 자책점으로 연결돼 평균자책점이 1.89에서 3.00으로 치솟았다. 투구수는 83개였고 이중 59개가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았다. 5이닝 투구는 올시즌 류현진의 최소 이닝 투구다.
[머니S 주요뉴스]
강예빈, 무보정 화보 B컷… "터질듯한 볼륨감"
서예지가 28번 본 영화에… 누리꾼들 "소름"
"아슬아슬하죠?"… 김선아, 세미누드 '대박'
유라, 물오른 '청순美'… "남심 설레게 하네"
하리수, 고3 시절 사진 '눈길'… 여리여리 예뻤네
"선수는 FIFA나 UEFA의 마리오네트 인형일 뿐"
페퍼저축은행 창단 확정… 여자배구, 7구단 체제로
'택시 스쿼드' 양현종, 이번 원정서 MLB 데뷔할까
B.뮌헨 부임설 일축한 나겔스만, 토트넘은?
도쿄올림픽 한국 선수단, AZ 대신 화이자 백신 접종

양진원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