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우디 통계청 화상회의..인구총조사 홍보전략 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계청은 인구총조사를 앞둔 사우디아라비아 통계청에 한국의 인구주택총조사 홍보전략 등을 전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화상회의는 2021년 인구총조사를 앞둔 사우디 측이 한국 통계청의 미디어 전략과 캠페인을 전수해달라는 요청으로 열렸다.
양측은 작년 7월에도 사우디 통계청의 행정자료 기반 인구총조사 전환을 위해 '한국의 등록센서스'를 주제로 화상회의를 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스1) 서미선 기자 = 통계청은 인구총조사를 앞둔 사우디아라비아 통계청에 한국의 인구주택총조사 홍보전략 등을 전수했다고 21일 밝혔다.
통계청은 지난 20일 오후 5시 사우디 통계청과 화상으로 양자 통계협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화상회의는 2021년 인구총조사를 앞둔 사우디 측이 한국 통계청의 미디어 전략과 캠페인을 전수해달라는 요청으로 열렸다.
모함메드 알둑하이니 사우디 통계청 전략적 의사소통·고객지원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연기된 행정자료 기반 인구총조사 실시를 위해 응답률을 높이기 위한 대국민 홍보·미디어 전략,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지역·계층 대상 홍보 등에 대한 전략과 경험 전수를 요청했다.
한국 통계청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비대면으로 진행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대해 국가가 아닌 국민을 주체로, 체감을 통한 국가통계 중요성에 공감을 유도하는 캠페인으로 96.3% 응답률을 달성한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인구주택총조사는 Δ모바일 조사 첫 도입 Δ고령층·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한 전화예약시스템 개발 Δ위기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코로나19 전파 없이 마무리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양자, 다자 등 다양한 대화채널을 통해 상호 관심사에 지속 공조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측은 작년 7월에도 사우디 통계청의 행정자료 기반 인구총조사 전환을 위해 '한국의 등록센서스'를 주제로 화상회의를 한 바 있다.
smi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레슨 학생 엄마와 불륜'…"알만한 전프로야구 선수 탓 가정 무너졌다"
- "여직원과 5년간 내연관계"…남편 저격했다가 팔로워 35만명 된 여성
- "나? 이강인의 그녀"…두산가 5세 박상효, PSG '애인 모임' 인증샷
- "아내와 3년째 리스…20대 여직원에 설렌다, 이혼도 감수" 40대 공무원 '뭇매'
- "10억 집은 막내가 가져" 아빠 영상에 집안이 뒤집혔다…뒤집을 수 있나
- 어린이집 교직원 화장실에 '몰카' 설치한 이사장…"급발진 찍으려고" 황당
- 시댁 "결혼하면 시할머니까지 모셔라"…상견례 자리 박차고 나간 엄마
- "혈액형 다른 내 딸, 친자 아니었다…아내는 '실수', 가족은 뭘 모르고 축하"
- "신이 점지해 준 남자와 관계 하지 않으면 가족 다 죽는다" 성매매 강요
- "장어집서 차은우 관리? 누가 믿나"…前국세청 조사관이 본 '200억 탈세'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