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 진출.. 세계 1위 '하이네켄 0.0' 출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2021. 4. 21. 00: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네켄이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에 진출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세계 1위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을 국내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박지원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상무는 "하이네켄 0.0은 맥주를 마실 수 없거나 마시지 못하는 순간에도 맥주 맛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하이네켄 0.0이 맛과 품질을 앞세워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을 재편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1일부터 판매 개시
캔 3종·병 1종 등 4종 구성
오리지널 맥주와 동일한 제조 공법
알코올 함량 0.03%
하이네켄이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에 진출한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세계 1위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을 국내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하이네켄 0.0은 최근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논알콜 맥주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유럽과 북미, 남아프리카, 러시아, 호주를 비롯해 세계 9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따르면 전 세계 논알콜(무알콜 및 비알콜 포함) 음료 시장은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23.1%의 성장세를 기록할 전망이다. 맥주 시장 예상 성장률의 7배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다.

하이네켄은 오리지널 맥주 특유의 청량감과 풍미, 부드러운 바디감이 하이네켄 0.0에 그대로 적용됐다고 강조했다. 알코올 걱정 없이 풍부한 맛을 가볍게 즐길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제조 역시 오리지널과 동일한 공법이 적용됐다. 발효공정 후에 발생하는 알코올만 추출해 본연의 맛을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알코올 도수는 0.03% 미만으로 법적으로는 비알콜성 성인음료에 해당된다. 식품유형은 혼합음료로 구분된다. 하이네켄 측은 알코올 함량 0.03%는 원료 발효 공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극소량 알코올로 빵이나 베이커리 제품, 과일쥬스, 바나나 등 일반 식품 함량 알코올보다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네켄 0.0은 150ml, 330ml, 500ml 등 캔 3종과 330ml 병 등 총 4종으로 판매된다. 패키지 디자인은 하이네켄 오리지널의 아이코닉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과 뚜껑을 블루 컬러로 변경해 오리지널과 차별화했다. 다음 달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박지원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상무는 “하이네켄 0.0은 맥주를 마실 수 없거나 마시지 못하는 순간에도 맥주 맛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하이네켄 0.0이 맛과 품질을 앞세워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을 재편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경우 주류가 아닌 음료로 구분된다. 알코올이 전혀 없을 경우 무알콜, 1% 미만일 경우는 논알콜(또는 비알콜)에 해당된다. 식품유형은 혼합음료로 구분되지만 소량의 알코올을 함유했기 때문에 미성년자에게는 판매되지 않는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