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리뷰]"최형우 2홈런+브룩스 첫승", 2가지 소원 이룬 KIA, LG 꺾고 승률 5할 복귀

노재형 2021. 4. 20. 2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타이거즈가 목말라했던 시즌 초 두 가지 소원을 이뤘다.

KIA는 20일 잠실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애런 브룩스의 호투와 주포 최형우의 홈런 2방을 내세워 6대3으로 승리했다.

KIA는 1회초 선두 최원준의 안타와 도루로 만든 2사 2루에서 최형우가 정찬헌의 직구를 끌어당겨 우월 투런홈런을 날리며 리드를 잡았다.

LG가 3회초 홍창기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만회하자 KIA는 5회초 최형우가 다시 투런포를 쏘아올려 4-1로 점수차를 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LG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가 2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KIA 최형우가 5회초 2사 1루에서 우월 투런홈런을 치고 있다. 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4.20/
2021 KBO리그 LG트윈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가 2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KIA 브룩스가 LG 4회말 2사 만루 오지환 타석때 3루 주자 채은성을 견제사 시키고 있다. 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4.20/

[잠실=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KIA 타이거즈가 목말라했던 시즌 초 두 가지 소원을 이뤘다.

KIA는 20일 잠실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애런 브룩스의 호투와 주포 최형우의 홈런 2방을 내세워 6대3으로 승리했다. 지난 주말 SSG 랜더스와의 원정 3연전에서 1승 후 2연패를 당하고 서울로 넘어온 KIA는 주중 첫 경기를 잡으며 7승7패를 마크, 승률 5할에 복귀했다.

브룩스는 6이닝을 6안타 1실점(비자책)으로 틀어막고 시즌 4번째 등판 만에 첫 승을 거뒀다. 이 승리는 KIA의 올시즌 첫 선발승이기도 했다. 또한 전날까지 팀 홈런이 1개에 불과했던 KIA는 최형우의 결정적인 홈런포 2방으로 대포 갈증도 말끔히 풀었다.

반면 LG는 이날도 타선이 숱한 추격 기회를 놓치면서 무릎을 꿇었다. 병살타만 4개가 나왔다. 3연패를 당한 LG는 8승6패가 됐지만, NC 다이노스, KT 위즈, SSG 랜더스와 공동 선두다.

KIA는 1회초 선두 최원준의 안타와 도루로 만든 2사 2루에서 최형우가 정찬헌의 직구를 끌어당겨 우월 투런홈런을 날리며 리드를 잡았다.

LG가 3회초 홍창기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만회하자 KIA는 5회초 최형우가 다시 투런포를 쏘아올려 4-1로 점수차를 벌렸다. 최형우는 정찬헌의 몸쪽 낮은 투심을 그대로 걷어올려 우측 펜스를 훌쩍 넘겼다. 이 홈런으로 최형우는 역대 12번째로 개인통산 2000안타 고지에 올라섰다.

3점차 리드를 이어가던 KIA는 8회 이창진의 볼넷과 상대 실책 2개를 묶어 한 점을 추가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LG는 8회말 홍창기의 투런홈런으로 2점차로 따라붙었지만, 계속된 2사 1,2루서 이형종이 병살타를 친데 이어 이천웅의 볼넷 후 김민성의 우전안타 때 2루주자 김현수가 홈까지 파고들다 아웃돼 추가 득점에 실패하고 말았다.

LG는 2회 1사 1,2루서 유강남, 3회 1사 1,2루서 김현수, 7회 1사 1루서 정주현에 이어 이형종마저 병살타를 쳐 추격에 찬물을 끼얹었다. 4회에는 2사 만루서 3루주자 채은성이 견제 아웃을 당하며 집중력 부족을 드러내기도 했다. 수비에서도 실책 3개를 범해 자멸하고 말았다.

LG 선발 정찬헌은 5이닝 동안 홈런 2개를 포함해 5안타와 3볼넷을 내주고 4실점해 패전을 안았다.
잠실=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비거리 금장 아이언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할인 판매!
김병만 '뉴스' 깜짝 출연 “3년만에 파일럿 됐다”
“왕따마냥 지내” 서예지, 학창시절 질문에 난감
'200억 기부' 김장훈 충격 근황 “돈 없어 가족도 못 만나고 있다”
강부자, 故전미선 떠올리며 눈물 “사망 전날 2차 가자고 조르더라”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