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미래혁신위 "문화산업도시 5대 혁신과제 부산시에 제안"

김선호 2021. 4. 20. 1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의 외곽 싱크탱크인 부산미래혁신위원회는 19일 부산시청에서 '글로벌 문화산업도시 부산' 세미나를 열었다.

미래혁신위는 세미나에서 글로벌 문화산업도시 조성 핵심 키워드로 '페스티벌', '트로트 레거시', 'AI문화산업', '지식문화서비스'를 선정했다.

미래혁신위원회는 "문화산업도시 육성 5대 혁신 과제를 선정하고 내년 EDM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가칭 EDM페스티벌민관추진위 구성도 부산시에 제안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미래혁신위 세미나 모습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의 외곽 싱크탱크인 부산미래혁신위원회는 19일 부산시청에서 '글로벌 문화산업도시 부산' 세미나를 열었다.

미래혁신위는 세미나에서 글로벌 문화산업도시 조성 핵심 키워드로 '페스티벌', '트로트 레거시', 'AI문화산업', '지식문화서비스'를 선정했다.

미래혁신위는 페스티벌 과제로 메가스마트뮤직페스티벌과 EDM페스티벌을 제안했다.

메가스마트뮤직페스티벌은 부산의 국제회의 개최 역량과 IT, 뮤직, 콘퍼런스, 문화전시, 거리아트, 인터엑티브 등을 접목한 융복합 페스티벌이다.

EDM페스티벌은 디제잉(DJing) 중심의 뮤직페스티벌로 세계 젊은이를 끌어들일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트로트 레거시는 나훈아가 태어난 부산 동구 초량동을 '트로트 거리'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AI문화산업은 AI와 가상현실을 융합한 XR(extended reality) 산업으로 산학연계를 통해 영화, 방송, 드라마, 게임 산업에 투입할 수 있는 XR산업 인재를 양성한다는 방안이다.

지식문화서비스 사업은 기존 제조업 중심의 지원에서 탈피해 고급서비스 사업 연구개발을 지원, 부산의 미래 먹거리 문화산업을 개발하는 방안이다.

미래혁신위원회는 "문화산업도시 육성 5대 혁신 과제를 선정하고 내년 EDM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가칭 EDM페스티벌민관추진위 구성도 부산시에 제안했다"고 말했다.

wink@yna.co.kr

☞ 경차 주차칸 2개 차지한 벤틀리…스티커 붙이자 난동
☞ 점원 볼 부풀고 눈 핏줄 터져…대사부인 폭행 현장영상 공개
☞ "사탄으로 보였다" 착각…부엌칼 든 엄마 살해한 아들
☞ "진심으로 사죄" 국물 재탕 맛집 업주 글 올렸지만…
☞ 93세父 살해하고 성추행범 몰아…무죄 받았던 딸 알고보니
☞ 50원에 상장한 코인 한때 5만3천800원으로 폭등
☞ 보이스피싱에 365억원 날린 90세 할머니 어쩌나
☞ 열차 들이닥치기 1초 전…선로 떨어진 아이 구한 역무원
☞ 술 마시다 4kg 아령으로 후배 얼굴 가격…느닷없이?
☞ 아침마다 바나나 반쪽 먹던 116세 할머니, 후손 325명 남겼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