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두려워하지 않고 돌파하는 용기 보여드릴게요"

김효정 2021. 4. 20. 1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음악적 세계관을 영화로 선보여 화제를 모은 신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데뷔 후 두 번째 앨범으로 돌아왔다.

피원하모니는 20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 앨범 '디스하모니 : 브레이크 아웃'(DISHARMONY : BREAK OUT)을 공개한다.

지난해 10월 첫 번째 미니 앨범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으로 데뷔한 피원하모니는 성장의 폭을 보여주겠다는 욕심도 드러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니 2집 타이틀곡 '겁나니'..미식축구 모티브 퍼포먼스
신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지난해 음악적 세계관을 영화로 선보여 화제를 모은 신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데뷔 후 두 번째 앨범으로 돌아왔다.

피원하모니는 20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 앨범 '디스하모니 : 브레이크 아웃'(DISHARMONY : BREAK OUT)을 공개한다.

데뷔 타이틀곡 '사이렌'(SIREN)이 가요계에 피원하모니의 등장을 알렸다면, 신곡에서는 주어진 상황을 보다 적극적으로 돌파하는 도전적 에너지를 보여준다.

새 앨범 타이틀곡 제목은 '겁나니'(Scared). 자신의 진정한 가치와 잠재력을 놓치고 있는 이들에게 용기를 내자고 말하는 노래다. 모두 2000년대생인 멤버들이 또래 친구들에게 전하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멤버 지웅은 이날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자신을 믿고, 겁내지 말고, 가고자 하는 길을 열심히 걸어가자는 용기를 북돋워 주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런 경험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지웅은 "공부에 열중하던 학생이었는데 학교 동아리에서 춤을 접하고 빠져들게 됐다. 본격적으로 음악과 춤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그때 자신을 믿고 용기를 냈다"고 말했다.

신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겁나니'는 미식축구를 연상케 하는 무대의상과 퍼포먼스가 눈에 띈다.

인탁은 "미식축구를 선택한 것은 음악방송에서 아무도 시도해보지 못한 퍼포먼스라고 느꼈기 때문"이라며 "자기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두려워하지 않고 돌파해 나가 터치다운 하는 것이 굉장히 멋지게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종섭은 "미식축구공을 활용해 퍼포먼스를 하는데, 평소에 잘 다뤄보지 못했던 공이고 이리저리 튀기도 하다 보니 더 많이 연습하고 합을 맞췄다"고 전했다.

지난해 10월 첫 번째 미니 앨범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으로 데뷔한 피원하모니는 성장의 폭을 보여주겠다는 욕심도 드러냈다.

기호는 "데뷔 때 무대 영상을 지금 보면 너무 긴장해서 무대에서 여유가 없어 보인다"며 "이번에는 좀 더 여유 있게 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고 했다.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 앨범에도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곡을 실었다. 세상을 바라보는 피원하모니의 시선을 담은 마지막 트랙 '이프 유 콜 미'(If You Call Me)로, 멜로디도 멤버들이 직접 만들었다.

그룹 피원하모니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들은 최근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1년 주목해야 할 K팝 루키 6팀'(6 Rookie K-Pop Groups to Watch in 2021)에 포함되는 등 글로벌 K팝 팬들이 눈여겨보는 신인이기도 하다.

테오는 올해의 목표에 대해 "저희 팀의 색깔이나 강점을 업그레이드해서 멋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고, 소울은 "세계의 더 많은 사람에게 저희 노래가 알려졌으면 좋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imhyoj@yna.co.kr

☞ 경차 주차칸 2개 차지한 벤틀리…스티커 붙이자 난동
☞ "진심으로 사죄" 국물 재탕 맛집 업주 글 올렸지만…
☞ 점원 볼 부풀고 눈 핏줄 터져…대사부인 폭행 현장영상 공개
☞ 93세父 살해하고 성추행범 몰아…무죄 받았던 딸 알고보니
☞ 50원에 상장한 코인 한때 5만3천800원으로 폭등
☞ 보이스피싱에 365억원 날린 90세 할머니 어쩌나
☞ 열차 들이닥치기 1초 전…선로 떨어진 아이 구한 역무원
☞ 술 마시다 4kg 아령으로 후배 얼굴 가격…느닷없이?
☞ 아침마다 바나나 반쪽 먹던 116세 할머니, 후손 325명 남겼다
☞ '음주운전 또 적발' 배우 박중훈 검찰 송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