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동두천 캠프 님블 부지로 신축 이전

우영식 2021. 4. 20.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3년까지 동두천 미개발 반환 미군기지인 '캠프 님블' 부지로 신축 이전한다.

경기도와 동두천시,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일 오전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경기도일자리재단 동두천시 이전 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에 따르면 주사무소를 부천에 둔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17억원을 들여 동두천 반환 미군기지 캠프 님블에 주사무소를 지어 이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7억원 들여 2023년 준공 목표..1천400여 명 고용 창출

(의정부=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3년까지 동두천 미개발 반환 미군기지인 '캠프 님블' 부지로 신축 이전한다.

경기도와 동두천시,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일 오전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경기도일자리재단 동두천시 이전 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에 따르면 주사무소를 부천에 둔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17억원을 들여 동두천 반환 미군기지 캠프 님블에 주사무소를 지어 이전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이전 예정 캠프 님블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단 주사무소는 상패동 1만124㎡에 지하 1층, 지상 4층, 전체면적 5천280㎡ 규모로 지어진다.

올해 안에 건축설계, 인허가, 부지 매입 등의 절차를 마치고 내년 3월 공사를 시작해 2023년 8월 준공 뒤 그해 12월 이전을 완료하는 것이 목표다.

재단 이전으로 동두천 지역 내 1천400여 명의 직·간접 고용효과를 창출하는 등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이 이전하는 캠프 님블은 2007년 반환이 이뤄졌으나 개발 사업자를 유치하지 못해 일부 구역만 군부대 관사나 공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동두천시는 시 전체면적의 42%가 미군 공여지여서 지역 발전이 더디고 재산권 행사 제약 등 70여 년간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한 대표적인 지역으로, 재단 이전은 지역에 특별한 보상을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경기도와 재단측은 설명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지역 일자리 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곳이다. 경영기획실과 고용성장본부 등 1실 2본부 1센터 체제로 213명이 근무한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북부지역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실질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적, 물적 인프라를 잘 활용하는 등 적극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동두천으로 이전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재단 직원들이 빠르게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정주 여건 개선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wyshik@yna.co.kr

☞ 북한에도 주단태의 삶을 누리는 사람이 있다
☞ '음주운전 또 적발' 배우 박중훈 검찰 송치
☞ 인천 연안부두서 웅크린 채 숨진 신원미상 남성 발견
☞ 아침마다 바나나 반쪽 먹던 116세 할머니, 후손 325명 남겼다
☞ 김종인 "주호영, 뒤에서 안철수와 서울시장 후보직 작당"
☞ 고양이가 '마약 운반책'…감방 잠입하다 붙잡혀
☞ 토렴해달랬더니 먹던 국물 그대로 육수통에…
☞ 이하늘 동생 이현배 부검 진행…사인 밝혀낼까
☞ "동생 객사는 김창열 탓"…이하늘 저격에 김창열은
☞ '강철부대' PD "섭외 요청 단칼에 거절했던 육준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